본문 바로가기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2021년 창업공간 입주기업 모집

중앙일보 2021.03.22 15:22
 사진: (좌)킹고 스타트업 스페이스1, (우)4월 오픈예정인 킹고 스타트업 스페이스2

사진: (좌)킹고 스타트업 스페이스1, (우)4월 오픈예정인 킹고 스타트업 스페이스2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김경환)은 2021년 창업공간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집하는 입주기업 분야는 총 5개로, 일반 창업분야와 미디어(영상기획 및 영상크리에이터)창업, AI테크창업, 주얼리 크리에이터(주얼리 제작기획) 창업, 문화ㆍ예술 창업분야이다.
 
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이며, 각 분야별 유망창업팀을 선발해 2021년 12월까지 창업육성 전문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미디어 창업분야는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협약 체결로 창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얼리 분야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와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인 ‘히든크랙 시즌3’를 협력 운영하며, 입주기업 선발을 시작으로 지역 내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선발된 입주기업은 업무공간을 무상으로 제공받으며 맞춤형 창업교육과 1:1전담 멘토링, 창업활동비 지급, 원스탑상담창구 운영 등으로 전문화된 창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관계자는 “캠퍼스타운은 2018년 개소한 킹고 스타트업 스페이스 외에 4월 혜화역 인근에 새로운 창업지원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새로 조성할 창업지원공간에는 다양한 규모의 독립 사무실과 공용 사무실, 회의실, 휴게 공간 등 창업팀을 위한 업무공간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입주기업별 모집 접수일은 분야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서울시 캠퍼스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