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벤투, 부상 손흥민 발탁...검사 후 최종 결정

중앙일보 2021.03.15 11:37
벤투 감독이 부상 당한 손흥민을 발탁했다. [뉴스1]

벤투 감독이 부상 당한 손흥민을 발탁했다. [뉴스1]

부상 당한 손흥민이 한일 축구 평가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벤투호 한일전 명단 발표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15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일본과 평가전에 나설 24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평가전은 25일 일본 요코하마의 닛산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이번 한일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일정이 6월로 미뤄지면서 일본축구협회의 요청에 따라 전격 성사됐다.
 
손흥민은 이날 앞서 열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1부) 아스널전 도중 허벅지를 다쳤다. 전반 16분 그라운드에 주저 앉아 통증을 호소하다 19분 교체아웃 됐다. 이 때문에 대표팀 발탁 여부가 관심사였다. 
 
이에 대해 벤투 감독은 "손흥민의 부상은 오늘 오전 아스널전 경기를 보면서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는 "부상 정도나 검사 결과 등에 대해 축구협회와 토트넘이 소통하고 있다"라며 "아직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결과를 확인한 뒤 최종 명단에 포함할지 말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22일 인천공항에서 소집돼 출국하는 벤투호는 25일 일본과 평가전을 치른 뒤 26일 귀국한다. 대표팀 선수들은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로 이동해 4월 2일까지 코호트 격리하면서 훈련을 이어갈 예정이다.
 
피주영 기자 akapj@joongang.co.kr 
 
◇ 일본 평가전 출전 24명 명단
 
GK= 조현우(울산)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DF= 김영권(감바 오사카) 원두재 홍철 김태환(이상 울산) 박주호 박지수(이상 수원FC) 김영빈(강원) 윤종규(서울)
 
MF= 주세종(감바 오사카) 이동준 윤빛가람(이상 울산) 남태희 정우영(이상 알사드) 이강인(발렌시아)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손흥민(토트넘) 엄원상(광주) 나상호(서울) 황희찬(라이프치히)
 
FW= 이정협(경남) 조영욱(서울)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