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상공인에 ‘희망을 드립니다’...명사 재기특강 신청 접수

중앙일보 2021.03.12 15:30
ㅇ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오는 3월 22일(월)에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교육 ‘희망을 드립니다!’ 명사 재기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기’를 테마로 한 희망적인 메시지는 기폐업 또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자생력과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며, 향후 소상공인 온라인교육 플랫폼에도 공유하게 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어 폐업과 재창업, 취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명사들의 특강은 ‘희망을 드립니다!’라는 주제로 위로와 희망 메시지를 전달한다.
 
‘재기특강’은 총 다섯 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소통 전문가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김창옥 교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팟캐스트 진행자인 ‘채사장 작가’, 방송인 겸 개그맨 ’서경석님‘, 브랜드 컨설턴트 ’박요철 대표‘, 방송인이자 사업가인 ’홍석천님’ 등 이들의 강의는 재기를 위해 노력하는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은 사전 수강신청으로 무료로 시청 가능하며, 수강신청은 오는 3월 12일(금)부터 3월 20일(토)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 중 자격요건에 부합한 신청인에게는 줌라이브 참여가 가능한 ‘URL과 접속 비밀번호’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교육생 자격요건은 취업의사가 있는 기폐업 또는 폐업예정 소상공인 중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으로, 기폐업자인 경우 폐업일이 2016년 1월 1일 이전인 경우는 신청할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와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명사와 함께하는 희망특강은 코로나19로 폐업과 재창업, 재취업 등으로 지친 소상공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재기를 위해 노력하는 소상공인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희망특강의 일부 강연콘텐츠는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2일 이후 온라인 신청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