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즈원 4월 공식 해체, CJ ENM, "앞길 응원 부탁"

중앙일보 2021.03.10 19:19
그룹 아이즈원이 6일 오후 경기 파주 콘텐츠월드에서 비대면으로 열린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 CJ ENM]

그룹 아이즈원이 6일 오후 경기 파주 콘텐츠월드에서 비대면으로 열린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 CJ ENM]

한일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즈원이 4월 공식 해체한다.
CJ ENM은 10일 "‘아이즈원’의 프로젝트 종료를 앞두고, 12명 멤버들의 최선의 활동을 위해 각 소속사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며 논의를 해왔다"며 "지난 2018년 COLOR*IZ 앨범으로 데뷔해, 한국은 물론 세계 무대서 큰 사랑을 받으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성장한 ‘아이즈원’의 프로젝트 활동은 예정대로 오는 4월 마무리하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즈원은 2018년 '프로듀스48' 최종 결과 상위 순위(1~12위)에 들어간 한국인 멤버 9명(장원영,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권은비, 강혜원,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과 일본인 멤버 3명(미야와키 사쿠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으로 구성된 한일 합작 걸그룹이다. 오는 4월 계약 만료를 앞두고 계약 연장과 해체의 갈림길에 놓여있었다. 
 
한편 아이즈원은 이달 13, 14일 온라인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마지막 콘서트로 남게 됐다.
 
다음은 CJ ENM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Mnet입니다.
Mnet과 스윙엔터테인먼트/오프더레코드는 ‘아이즈원’의 프로젝트 종료를 앞두고, 12명 멤버들의 최선의 활동을 위해 각 소속사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며 논의를 해왔습니다.
 
지난 2018년 COLOR*IZ 앨범으로 데뷔해, 한국 물론 세계 무대서 큰 사랑을 받으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성장한 ‘아이즈원’의 프로젝트 활동은 예정대로 오는 4월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즈원’을 사랑하는 팬들과 함께 할 온라인 단독 콘서트 ‘ONE, THE STORY’가 오는 3월 13일, 14일 양일간 있을 예정입니다.
 
Mnet과 스윙엔터테인먼트/오프더레코드는 그동안 멋진 모습을 보여준 ‘아이즈원’ 12명 멤버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함께 만들어온 환상적 이야기가 계속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지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이들이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유성운 기자 pirate@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