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방 보일러 켜줘” 코맥스, 음성인식 AI 월패드 ‘Q시리즈’ ‘Y시리즈’ 출시

중앙일보 2021.02.25 14:52
스마트홈 선도기업 코맥스(대표 변우석)는 음성인식 스피커와 연동되는 A.I. 월패드 Q시리즈, Y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AI스피커와 연동하여 음성 명령으로 A.I. 및 Io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월패드 직접조작뿐 아니라 AI스피커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조명, 커튼(블라인드), 난방, 가스 등 집안의 각종 IoT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주차관제, CCTV, 원격검침 등 단지 내 다양한 시설도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코맥스 클라우드를 통해 스마트폰과 동기화되어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집안의 상황을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다.  
 
Q시리즈는 제품 모서리를 곡면 형태로 구현한 ‘커브드 엣지’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전면에 강화유리를 적용해 견고함을 추구하는 동시에 빛 반사를 차단해 사용자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도어 카메라와 연동하여 세대 앞 방문자의 움직임이 있을 때 고해상도(HD급) 카메라로 자동녹화 되어 방문자의 얼굴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큐리티 기능을 강화했다. 2가지 타입의 LCD 사이즈(10형, 7형)가 있어 오피스텔뿐 아니라 큰 평수의 빌라, 타운하우스에도 적용할 수 있다.  
 
Y시리즈는 사이즈와 색상 측면에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집안 내 인테리어 환경에 따라 월패드의 하단 바젤 색상을 고객의 스타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4가지 타입의 LCD 사이즈(14형, 10형, 7형, 4.3형)가 있어 오피스텔, 빌라, 단독주택, 아파트 등 주택구조에 따른 다양성을 높였다. IoT 전용 상품과 비 IoT 상품으로도 함께 출시되어 건축주, 시행사, 건설사 등 선택의 폭도 넓혔다.
 
이 회사의 이기상 마케팅 부문장은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해 온 코맥스는 지속적으로 제품에 첨단 기술을 적용해 일상이 더욱 편리해지는 고객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A.I 기술로 편리성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 코맥스 신제품은 코맥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