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강대학교 제16대 심종혁 총장 취임식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중앙일보 2021.02.25 14:20
서강대학교 제16대 심종혁 총장 취임식이 2021년 2월 23일(화) 오전 11시 이냐시오관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심종혁 총장은 ‘Sogang, All the Excellences’라는 슬로건을 제시하며 서강대 도약의 힘찬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김상용 교목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취임식은 김용수 한국예수회 관구장, 박문수 서강대학교 법인 이사장, 김광호 서강대 총동문회장, 권광석 우리은행장을 포함하여 전임총장, 학·원장, 교내 구성원 등 80여명이 참석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참여인원을 제한함에 따라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교내·외 구성원들을 위해 유튜브로도 생중계되었다.  
 
심종혁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연구력 활성화, 서강만의 고유한 미래 교육 모델 수립, 학생들과의 소통을 통한 다양한 지원 시스템 구상, 체계적인 행정 시스템 구축 등 서강대 도약을 위한 핵심 과제를 발표하였다.  
 
또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실행하기 위해 ‘재정 건전성 확보와 기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4차 산업혁명, 디지털 문화, 신산업 시대 등 미증유의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걸맞은 21세기형 미래 대학 모델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모교 출신인 심종혁 총장은 1955년생으로 1974년 서강대 수학과에 입학하였고 동 대학원에서 물리학 석사를 마쳤다. 이후 미국 보스톤 웨스톤 신학교에서 신학·사목학 석사, 이태리 로마 그레고리안대학교에서 교의신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92년부터 서강대 교수로 부임해 총무처장, 기획처장, 대외협력처장, 도서관장, 교학부총장, 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2월 1일 자로 공식 취임하였으며 임기는 2025년 1월 31일까지 4년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