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맘터치협동조합, 두루살기와 MOU 체결

중앙일보 2021.02.24 10:17
〈사진설명 : 온맘터치협동조합 진락천 이사장(중앙 왼쪽), 사회적협동조합 두루살기 강희권 이사장(중앙 오른쪽)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 온맘터치협동조합 진락천 이사장(중앙 왼쪽), 사회적협동조합 두루살기 강희권 이사장(중앙 오른쪽)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형 프랜차이즈협동조합(이하 온맘터치)은 사회적협동조합 두루살기(이하 사협)두루살기)와 상호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컨설팅 및 교육에 관한 업무협력 협약식 가져
가맹점 행정업무 전담지원을 위해 전문기관과 MOU 체결

이번 협약식은 온맘터치 진락천 이사장과 사협)두루살기 강희권 이사장 등 두 기관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온맘터치와 사협)두루살기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출신 전문가들을 활용하여 온맘터치 가맹점을 컨설팅하고, 가맹점의 부족한 행정업무를 안정화함으로써 퇴직자 일자리 창출과 재가기관의 서비스 고도화를 달성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구체적으로 ▲ 가맹점 기관평가 컨설팅 ▲ 가맹점 필요 행정업무 지원 ▲종사자 교육 ▲ 법정교육 ▲ 업무협력에 필요한 정보의 제공 및 인력의 교류 등에 대해 협력을 약속했다.
 
온맘터치 진락천 이사장은 “사협)두루살기와 협력할 경우 출생지 기반으로 퇴직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출신의 재가서비스 행정전문가들이 지역의 재가기관을 책임성 있게 안정적으로 지원하여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더 나아가 지역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 및 상품을 온맘터치 플랫폼에 탑재하여 가맹점들이 고령친화산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가맹점의 성장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