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강대학교 제16대 심종혁 총장 취임식 개최

중앙일보 2021.02.19 12:04
서강대학교 제16대 심종혁 총장 취임식이 오는 23일(화) 오전11시, 교내 이냐시오관 강당에서 개최된다. 취임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참여 인원을 제한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며, 서강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취임식에는 김용수 예수회 관구장, 권광석 우리은행장을 비롯하여 교내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다. 주요 식순은 임명장 수여, 취임선서, 서강열쇠 및 교기 인계, 취임사, 내외빈 축사, 축가 등의 순으로 구성되며 염수정 추기경과 서승환 연세대 총장, 김은미 이화여대 선임총장의 축사영상도 마련되어 있다.  
 
본 취임식은 행사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서강대 구성원 및 관계자 등을 위해 당일 오전 11시부터 ‘서강대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다. 온라인 생중계는 서강대 유튜브를 직접 검색하거나, 23일 당일 오전 서강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심종혁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서강대가 500여년 예수회 교육이념을 승계하는 학문공동체로서 대학 본연의 과업인 연구 및 교육에 중점을 두고, 급변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서강만의 고유한 미래교육모델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한편 심종혁 총장은 서강대 수학과(74학번) 출신으로 1992년부터 서강대 교수로 재직해왔다. 서강대 총무처장, 기획처장, 대외협력처장, 도서관장, 교학부총장, 대학원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하였으며 지난 2020년 12월 9일에 열린 제5차 이사회에서 서강대학교 제16대 총장으로 선임되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