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려대학교 기술경영 최고경영자과정 제 10기 원우 모집

중앙일보 2021.02.15 15:25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급속한 기술 및 경영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경영 전반에 관한 핵심적인 이론과 현장중심의 살아있는 지식을 복합적으로 제공하고자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고려대학교 구로병원과 협력하여 운영하는 “고려대학교 기술경영 최고경영자과정(KU Technology Management Advanced Management Program, 이하 기술경영 AMP)”이 현재 제 10기 원우를 모집하고 있다. 교육기간은 1년(2021년 4월에서 2021년 12월)이고 수업은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30분에서 9시까지 진행된다. 원서 마감일은 3월 31일이며,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서 온라인, 이메일 혹은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기술경영 AMP의 장점은 먼저 독창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있다. 타 AMP 과정의 경우 주로 특정한 주제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과 달리, 고려대 기술경영 AMP는 주요 하이테크놀로지 분야의 융합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교과과정은 크게 네 개의 High-technology 분야로 나뉘는데, Information Technology (4차산업혁명, 빅데이터, 자율주행자동차, 스마트시티, IoT, AI, 5G, 로봇, 핀테크 등)와 Bio Technology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수술, 신약개발 등), Green Technology (미래에너지, 태양광기술, 기후변화 및 대응 등), Defense Technology (국방기술과 ICT, 무기체계, 북핵/한반도 정세 등) 분야를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본 과정엔 정규 수업 외에 오리엔테이션, 조찬특강, 해외 연수, 국내연수 및 산업 시찰, 골프대회 등 다양한 교외활동도 예정되어 있고 원하면 모든 행사에 부부동반도 가능하다.
 
원우들이 누릴 특전도 기술경영 AMP의 장점이다. 우선 고려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 발급, 고려대학교 교우회 및 최고경영자과정 총 교우회 회원 자격 부여, 교우회 주최의 각종 세미나 및 행사 참가,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패밀리기업 증서 수여, 수료 후에도 차기 강의 청강 가능 등의 특전도 본 과정에 참여하는 원우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 중 일부다. 또한 국내외 우수기업 및 연구소 등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을 운영하고 있는 고려대학교가 보유한 네트워크 자원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무엇보다 원우들은 고려대학교라는 특유의 동문의식을 바탕으로 둔 강력한 유대관계와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