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덕여자대학교 아트컬처 캠퍼스타운 사업단, 월곡문화지도 제작

중앙일보 2021.02.10 15:40
동덕여자대학교 아트컬처 캠퍼스타운(이하 DAC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재학생들과 함께 월곡문화지도(페이퍼, 홈페이지, 앱)를 제작했다.
 
사업단은 2020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동덕 커뮤니티 서포터스를 모집 및 발굴하여 지역의 역사, 문화, 상권 소개를 위한 월곡동 골목 공동체의 네트워크 구축 활동을 수행하였다. 본 플랫폼 사업에는 2019년에 47개, 2020년에는 94개 업체가 참여하였다. 동덕 커뮤니티 서포터스 학생들과 함께 월곡동 일대 카페, 식당, 문화시설 등에 대한 시청각 정보 활성화를 위한 영상제작 후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에 71개 업장의 대표 일러스트와 홍보영상을 올렸고, 대표메뉴와 정보가 담긴 온라인 채널을 구축했다. 어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월곡문화지도” 검색해서 다운받을 수 있다.
 
2020년에 구축된 월곡문화지도 온라인 플랫폼은 2021년에는 소상공이 직접 상점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웹페이지 고도화 작업을 할 예정이다. DAC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월곡문화지도를 통해 비활성화 된 지역 상권과 활발한 지역 상권과의 경제문화정보 플랫폼으로 통합적인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