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성여대,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 포럼’ 개최

중앙일보 2021.02.02 17:40
덕성여자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진우) DS-혁신사업단은 2월 4일(목)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비대면(Zoom)으로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 포럼’을 개최한다.  
 
이와 관련, 덕성여대는 2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얻은 대표성과를 대·내외적으로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교육과정 혁신, 학생 주도 교육 혁신 등 두 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 혁신 세션에서는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OSCAR 모듈형 과정 운영 사례(이호림 학부장, OSCAR인재개발학부),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교양교육과정 혁신(정무정 학장, 차미리사교양대학), 온라인(비대면) 시대 적응적 교수법(김동주 책임연구원, 교수학습개발센터)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학생 주도 교육 혁신 세션에서는 비교과프로그램 우수사례(생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아이디어의 가치) 발표’(김현진, 글로벌융합대학), 2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학생모니터링단 및 ICAN 서포터즈 활동 보고(강민서 학생모니터링단장, 원혜민 ICAN 서포터즈 단장)가 있을 예정이다.  
 
DS-혁신사업단 이수정 단장은 “덕성여자대학교의 대학혁신지원사업 2차년도 우수 사례를 교내외 구성원들과 공유하기 위해 성과공유 포럼을 마련했다”며, “교육과정 및 학생주도 교육혁신의 구체적 사례를 나눔으로써, 대학들이 보다 나은 배움의 공동체로 스스로를 혁신해 나가는 과정에서 토론의 자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은 2월 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포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덕성여자대학교 홈페이지-행사’를 참고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