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수한 제품력으로 보다 편리하고 기능적인 생활을 도와

중앙일보 2021.01.28 05:00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Korea Brand Hall of Fame)’을 통해 9개 분야 5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오랜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우수한 제품력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편리하고 기능적인 생활을 돕는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부문 – 매일유업㈜, 셀렉스

식습관 연구와 과학적 영양 설계로 이룬 성인영양식

매일유업㈜의 셀렉스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셀렉스’는 2018년 10월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하며 처음 출시되었다. 성인의 식습관 연구 결과와 매일유업이 지난 50여년간 축적해온 과학적 영양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한 ‘셀렉스’는 출시 2여년만에 누적 매출 700억원을 돌파하며 단숨에 단백질 시장의 No.1 브랜드가 되었다.  
이러한 성공 뒤에는 매일유업의 오랜 준비가 있었다. 매일유업은 지난 2014년부터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평창군 보건의료원과 함께 ‘평창 코호트연구’를 진행했다. 이 연구를 기반으로 저출산 고령화사회 진입 등 인구 구조 변화에 맞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성인영양식 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2018년 고령화의 핵심 문제로 대두되는 ‘근감소증’을 연구하는 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했다. 이후 성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 솔루션을 설계하고 ‘단백질은 맛이 없다’는 인식 개선을 위해 1년여간 맛 개발, 약 10차례의 소비자 평가를 진행해 지금의 셀렉스를 출시했다.  
지난해에도 매일유업은 셀렉스의 리뉴얼을 진행하며 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 아주대병원과 함께 단백질 20g, 류신 3,000mg, 비타민D 800IU 등으로 구성된 영양식 섭취에 대한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해 근감소증 관련 연구소를 국제학술지에 게재하기도 했다.  
한편 ‘셀렉스 코어프로틴 플러스’는 근육 건강을 위해 독자개발한 단백질 20g, 류신 3,000mg, 비타민D800IU가 포함된 최대 핵심비율 설계, 국내 최초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100% 완전 단백질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9개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 단백질 질을 평가하는 점수인 아미노산 스코어 110점 이상을 달성했으며, 우유 대비 유당도 1/10로 낮췄다.
 
 

보건용 마스크 부문 – ㈜씨앤투스성진, 아에르(aer)

원재료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수직계열화 이뤄

㈜씨앤투스성진의 아에르(aer)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보건용 마스크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앤투스성진은 보건용 마스크를 2016년부터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후 2017년 '아에르'라는 자체 브랜드를 론칭해 소비자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갔으며, 2018년 아에르 마스크로 우수특허 대상까지 받았다. 그리고 2019년에는 KF 인증 보건용 마스크가 미세먼지로 수요가 급증하자 MB 및 보건용 마스크 생산시설을 대폭 확장했다. 여기서 MB(멜트블로운, Melt Blown)는 ‘PP(Poly Propylene) 같은 열가소성 고분자를 용융해 노즐을 통해 압출 방사하는 제조 방법으로 만든 섬유’를 말한다. 씨앤투스성진이 만든 아에르 마스크는 그런 MB를 제조할 수 있는 방사기술과 고성능 정전 챠징에 관한 원천기술, 그리고 수직계열화를 이뤄 원재료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모두 국내에서 생산한다는 점을 커다란 차별성으로 갖고 있다.  
아에르 마스크는 코로나 시대 시민들을 위로하고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지난해 10월에는 ‘아에르가 오늘도 질문을 멈추지 않는 이유, 마스크 없는 세상을 앞당기기 위해서입니다’라는 카피를 중심으로 한 ‘마스크 없는 세상’ 광고 캠페인을 시행해 큰 호평을 얻었다. 11월에는 각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을 위해 ‘프로를 위한 컬러 마스크’라는 카피와 함께 전문가용 컬러 마스크 ‘아에르 프로’를 론칭했으며, 12월에는 저차압 MB원단을 적용해 미세먼지 차단율은 그대로이면서 숨쉬기 편해진 신제품 ‘아에르 어드밴스드’를 선보였다. 특히 ‘산소는 30% 더 잘 통하고 KF94의 안전은 그대로’라는 카피의 광고를 배우 서예지를 모델로 앞세워 필터사이언스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감성적으로 전달했다.  
 
 

기능성쿠션/시트 부문 – ㈜불스원 헬스케어사업부, 밸런스온

압력 분산하는 신소재로 장시간 편안한 착석 도와

㈜불스원 헬스케어사업부의 밸런스온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기능성쿠션/시트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일상화되면서, ‘홈오피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장시간 편안한 착석을 위한 기능성 방석이 각광받는 가운데, 불스원의 헬스케어 브랜드 ‘밸런스온’이 국제특허출원 신소재를 적용한 프리미엄 기능성 시트로 눈길을 끌었다. 최근 3년간 매년 3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할 만큼 가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밸런스온’은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이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2015년 사내벤처로 시작한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다. 시장 1위 기업으로서 운전자의 건강을 위한 기능성 시트를 오랜 시간 연구한 끝에, 인체의 하중으로 인한 압력을 완벽하게 분산하는 혁신 신소재 ‘에어셀 베타젤(Vetagel™)’을 개발했다. 에어셀 베타젤(Vetagel™)을 적용한 첫 제품 ‘밸런스온 시트’는 출시와 함께 직업 운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수험생과 임산부 등 장시간 앉아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점차 입소문을 탔다. 밸런스온은 날로 커져가는 인기에 힘입어 운전자용 방석에서 시장 카테고리 및 타깃을 확대, 현재는 방석뿐 아니라 베개, 쿠션, 유아용 베개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춘 토탈 헬스케어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밸런스온의 모든 제품은 국제특허출원(PCT)을 완료한 ‘에어셀 베타젤(Vetagel™)’을 바탕으로 만들어진다. 에어셀 베타젤(Vetagel™)은 항균 99%의 고탄성 특수 폴리머에 압력을 최적으로 분산시켜주는 2중 허니콤 구조 기술(Multi-Layer Honeycomb Technology)이 결합된 차세대 신소재로, 뛰어난 압력 분산과 진동 흡수 기능은 물론 우수한 통기성과 내구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공인 기관을 통해 급성 피부 자극성 및 부식성 시험을 완료해 그 안전성도 입증했다.
 
 
 
 

미용의료기기 부문 – ㈜루트로닉, 헐리우드 스펙트라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으로 미국 에스테틱 시장 선도

㈜루트로닉의 헐리우드 스펙트라(Hollywood Spectra)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미용의료기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루트로닉은 레이저 의료기기 분야 수출 1위 기업으로 전체 매출 중 수출 비중이 80%, 그중 진국 비중이 70%인 세계 5대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기업이다. 현재 전 세계 80여개국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글로벌 인플루언서(Key Opinion Leader)들과의 임상연구 협력을 통해 약 400편의 SCI학술지 논문을 발표한 기술 중심 기업이기도 하다
설립 이후 국내 미용 레이저 의료기기 시장도 선도해오고 있는 루트로닉은 헐리우드레이저필(Hollywood Laser Peel) 시술에 최적화된 제품 헐리우드 스펙트라를 미국 특허등록과 함께 미국 시장에서 인기리에 판매하고 있다. 헐리우드레이저필 시술은 미국 헐리우드 스타들과 셀럽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시술법으로, 노화되고 손상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여드름, 넓은 모공, 기미색소와 피부결 개선에 대한 임상효과가 다수 SCI급 국제학술지와 학회들에서 발표된 바 있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시술이다. 즉각적인 필링 효과로 인해 시술 직후 얼굴 톤이 밝아지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또한 일반적인 레이저시술 후 찾아오는 다운타임이 없고 편안하게 받을 수 있는 장점까지 있는 시술로 꼽힌다.  
전 세계적으로 미용성형 에스테틱 분야의 최신 트랜드를 선도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헐리우드 스펙트라는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에 대한 높은 평가와 빈번한 미디어 노출을 통해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헐리우드 스펙트라는 올 상반기 유럽과 일본,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