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 워터/에어케어...고객 편의성 키운 쇼핑 / 타이어 서비스

중앙일보 2021.01.28 05:00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Korea Brand Hall of Fame)’을 통해 9개 분야 5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스마트한 워터/에어케어를 선보이고,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쇼핑 멤버십 및 타이어 관련 서비스, 현지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인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정수기 부문 – SK매직㈜, 스스로 직수정수기  

스스로 위생상태 관리…작고 슬림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SK매직㈜의 스스로 직수정수기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정수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최근 SK매직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2021’에서 ‘2년 연속 CES혁신상 3관왕’이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전 세계에 인정받았다. 수상 제품 중 하나인 ‘스스로 직수정수기’는 지난해 8월 출시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며 국내에서 먼저 인정받았다.
스스로 직수정수기는 방문 관리 서비스가 어려운 고객을 위해 개발된 자가관리형 정수기로,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살균 기능이 기계 자체적으로 가능하다. 메모리 출수, 안심 출수 라이팅 기능 등 세계적인 혁신 기술이 제품 하나에 담겼다. 특히 살균 인증인 ‘S마크’ 획득 제품으로 정수기 내·외부 위생과 살균 상태를 정수기 자체적으로 관리 가능하다. 전해수 자동 살균 기능인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가 5일마다 주기적으로 직수관에 전해수를 주입해 자동 살균하며, ‘코크 UV 안심케어’ 기능이 탑재되어 오염되기 쉬운 코크도 2시간에 한 번 99% UV살균한다.  
필터 교체도 간단하다. 정기 배송된 필터를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필터의 위치는 측면이 아닌 전면으로 배치해 정수기를 이동하거나, 주변 물건을 따로 치울 필요 없이 필터 교체가 가능하다.
아울러 정수기 정면 폭은 16.5cm로 손 한 뼘이 채 되지 않을 만큼 작고 슬림해 좁은 주방 공간에도 설치 가능하다. 디자인도 정수기 본연의 기능인 깨끗함을 강조하기 위해 장식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슬림한 화이트컬러 바디와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했다.
 
 

공기청정기 부문 –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손 쉽게 세척 가능, 올인원 케어필터 적용

SK매직㈜의 올클린 공기청정기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하부흡입은 물론, 먼지가 끼기 쉬운 팬과 토출부를 물로 쉽게 세척할 수 있는 ‘올클린 공기청정기(모델명 ACL-20C1A / 25C1A)’가 3분에 1대씩 팔리며 에어케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해 출시 한 달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한 이 제품은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국내 최초로 적용한 제품으로 환경은 물론, 고급스러움까지 추구했다.  
원통형 구조로 360도 전방향 흡입과 동시에 바닥을 통해 오염된 공기를 사각지대 없이 빠르게 흡입하고, 맑고 깨끗한 바람을 강력하게 내뿜는다. 특히 정화된 공기가 배출되지만 먼지와 각종 오염물질이 끼기 쉬워 별도 관리가 필요한 팬과 토출부도 누구나 손으로 쉽게 분리, 세척이 가능한 '분리형 워셔블(Washable)' 구조로 설계됨으로써 항상 새 제품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필터 또한 SK매직만의 차별화된 8단계 ‘올인원(All-in-One) 케어 필터’를 적용해 0.01㎛(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 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제거한다. 아토피, 새집증후군 원인물질과 반려동물로부터 발생되는 냄새 등 각종 생활냄새도 집중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프리, 집진필터를 2중 항균 처리해 항균, 항바이러스, 항곰팡이 성능까지 갖췄다.
한편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AI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AI 자율 청정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자가 GPS기능이 설정된 제품 반경 500m내 접근하면 공기청정기가 자동으로 가동되며,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항상 맑고 쾌적한 공기를 제공한다.  
 
 

쇼핑 멤버십 부문 – 이베이코리아(유), 스마일클럽

더 큰 할인과 혜택…새로운 쇼핑 경험 제공

이베이코리아(유)의 스마일클럽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쇼핑 멤버십 부문에서 수상했다.
온라인을 통한 언택트 쇼핑이 일반화되며 이커머스 기업의 멤버십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클럽은 원조의 품격을 지키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다양한 빅데이터와 설문 등을 통해 달라진 고객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을 분석, 집콕 쇼핑에 딱 맞는 혜택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지난 2017년 4월 이베이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 회원제 ‘스마일클럽’은 가입자 300만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같은 상품도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전용 혜택과 오직 클럽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쇼핑 경험이 언택트 시대와 맞물리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가입 즉시 G마켓과 옥션, G9의 최고 회원 등급을 부여해 초특급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 3만원의 유료 멤버십이지만 웰컴기프트로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제공하고, 한 달 무료 이용을 신청하면 2000원을 추가 지급해 사실상 무료 이상의 혜택인 셈이다.
쿠폰 혜택도 차원이 다르다. 매월 1일 모든 상품에 적용되는 ‘12% 할인 전용쿠폰’이 자동 지급되며, ‘10% 할인쿠폰’ 1장과 ‘1000원 할인쿠폰’ 2장도 추가로 제공한다. 4종 쿠폰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발급하며, G9 전용 ‘1만원 할인쿠폰’과 ‘2000원 할인쿠폰’까지 따로 받을 수 있다.
오직 스마일클럽만이 누릴 수 있는 쇼핑 편의와 특전도 다양하다. ‘스마일클럽 온에어’에서는 클럽 혜택을 한 눈에 살필 수 있다. 스마일클럽 혜택이 제공되는 브랜드 전문관을 한자리에 모아 스마일클럽 전용 브랜드 쇼핑 특권을 선보인다.  
 
 

타이어 전문점 부문 – SK네트웍스㈜, 타이어픽

편리한 차량번호 검색, 저렴한 가격… 믿을 수 있는 장착 서비스

SK네트웍스㈜의 타이어픽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타이어 전문점 부문에서 수상했다.
쉽고 저렴하고 믿을 수 있는 온라인 타이어/배터리 쇼핑몰인 타이어픽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타이어와 배터리를 구입을 망설였던 가장 큰 이유는 본인의 차량에 맞는 타이어와 배터리를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타이어픽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차량번호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본인의 차량에 맞는 타이어와 배터리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온라인 타이어 및 배터리 구입에 대한 진입장벽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이다.  
사실 고객들이 타이어픽을 믿고 선택하는 이유는 손쉬운 타이어, 배터리 검색 서비스 때문만은 아니다. 타이어픽의 매력적인 가격도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타이어픽에서 구입한 타이어가 온라인 최저가가 아닐 경우 이를 보상해 주는 타이어픽 신문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타이어를 비싸게 사지 않을까’ 하는 고객의 우려까지 해결해주고 있다. 아울러 타이어픽은 SK네트웍스가 보증하는 스피드메이트를 장착점으로 운영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장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제 장착 고객만 작성할 수 있는 장착점 리뷰를 투명하게 공개해 고객이 안심하고 장착점에 방문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픽업 기사가 고객의 차량을 인수해 타이어 교체 후 다시 반납하는 타이어 발렛 장착 서비스와, 배터리 교체 기사가 고객이 있는 곳으로 방문해 배터리를 교체해주는 번개 장착 서비스로 장착점을 방문하는 수고 없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타이어와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온라인 미국 현지학습 프로그램 부문 – ㈜유베스타, 유즈스쿨

미국 현지 교육과정을 국내 실정에 맞춰 학습

㈜유베스타의 유즈스쿨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온라인 미국 현지학습 프로그램 부문에서 수상했다.  
유즈스쿨은 미국 현지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과 콘텐트를 한국 교과과정과 연계, 언어훈련 시스템 장착 등 국내 실정에 맞게 현지화 시켜 영어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을 배우는 교과학습 프로그램이다. 학원용으로 차일드유와 프리미엄 브랜드 CL이 있으며, 유치원용으로는 유즈스쿨 킨더가 있다.  
유즈스쿨은 미국 내 권위 있는 학력인증기관 AdvancED의 인증 받은 콘텐트로 유치~고등과정, 미국 고등학교 졸업장 취득 및 SAT, AP 과정까지 1만 7000여개의 콘텐트, 2만여개의 주제로 단계에 맞는 학습 이용이 가능하다. 영어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학습하며 한국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영어로 복습하기 때문에 영어는 자연히 익히고 창의 사고를 기반으로 지식습득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한편 유즈스쿨의 대표 프로그램인 ‘100% 환급 원정대’는 학부모가 몇 번 클릭해보고마는 짧은 기간의 무료체험이 아니라, 학습자가 정회원과 동일한 학습 프로그램을 한 달간 직접 학습해 볼 수 있도록 하는 1개월 유료 체험이다. 일정 시간만 달성하면 전액 모두 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80% 이상의 환급률, 50% 이상의 정회원 전환율을 달성했다.  
올해 유즈스쿨은 학습자의 동기부여 및 편의성을 강화하고 학습 성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2월 중에는 미국 현지 토론 수업을 그대로 적용한 영어 토론식 라이브 클래스 ‘유라클’을 오픈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