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사이버대 ‘2021년 고객감동경영대상’ 전문서비스 부문 종합대상

중앙일보 2021.01.27 17:26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1월 22일(금) 2021년 고객감동경영대상 전문서비스 부문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며, 고객의 삶의 질적 향상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 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장려하기 위해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지속경영평가원, 한국언론인협회 등이 매년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엄규숙 부총장이 고객감동경영대상 전문서비스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엄규숙 부총장이 고객감동경영대상 전문서비스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그간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대학의 공적 기능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고객감동경영대상 전문서비스 부문 종합대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그간 비학위과정 운영을 확대하는 방안을 지속 추진하고 대외 수요 기관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 클라우드 플랫폼을 도입, 대외 기관에 온라인 직무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지난 2월에는 보건복지부 정책 사업인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 인력(전담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을 위해 온라인 직무교육 콘텐츠를 개발했다.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공공 업무 전담 인력에 대한 교육에 공백이 없도록 비대면 온라인 직무교육을 차질 없이 진행하여 교육을 이수한 전담사회복지사 및 생활지원사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기도 하였다.  
 
또한, 지난 5월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기초자치단체 업무 가이드’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온라인 강의를 오픈하여 현재, 전국 기초자치단체(읍・면・동) 사회복지 공무원들이 온라인을 통해 강의를 수강하였으며, 2021년에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 인력에 대한 온라인 직무교육을 보다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한국국제교류재단 글로벌 e-스쿨 온라인 한국어교육,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인 교육 프로그램(예술인 역량 강화, 예술인 권익보호의 이해), 경희대 국제교육원 제휴 온라인 한국어교육, 경희 교직원 온라인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언텍트 시대에 온라인 교육의 활용 범위가 확대된 상황에서 다양한 국내·외 기관과 연계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운영 중에 있다.
 
고객감동경영대상 전문서비스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 받은 경희사이버대학교 엄규숙 부총장은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개교부터 현재까지 대학의 공적·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해 학위 교육과정 및 비학위 교육과정 개발·운영을 통해 사회공헌에 힘써 왔다. 2021년 고객감동경영대상 전문서비스 부문에서 종합대상으로 선정되어 그 간 대학의 사회공헌 활동이 인정받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 한다”며 “고등교육기관이며 동시에 평생교육기관으로서 국가와 사회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대학의 공적·사회적 책무를 이행하는데 더욱 노력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간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이러한 교육적 활동을 인정받아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 종합평가 최우수대학 선정, 2013년 교육부 사이버대학 역량평가 전 영역 최고 우수대학 선정,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2016, 2017, 2018, 2019, 2020) 5년 연속 수상 인증 ,고객감동·국가경쟁력브랜드 대상-온라인교육 부문 대상 ,2018년 교육부 재정 지원 특성화 사업-사업 지원 대학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기관 표창(사이버대학 최초), 사이버대학 발전 유공 기관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 2020년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교육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