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집중 施善集中] 신제품 개발에서 디자인, 광고 마케팅까지 … 신개념 산업 디자인 전문회사 주목

중앙일보 2021.01.22 00:04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파트너컴퍼니는 통합 쇼핑몰 건강곶간을 통해 질 좋은 건강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아영 인턴, 서혜수 사원, 송재은 팀장, 김원봉 대표, 이슬기 주임, 이소영 대리, 백선희 인턴. [사진 파트너컴퍼니

파트너컴퍼니는 통합 쇼핑몰 건강곶간을 통해 질 좋은 건강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아영 인턴, 서혜수 사원, 송재은 팀장, 김원봉 대표, 이슬기 주임, 이소영 대리, 백선희 인턴. [사진 파트너컴퍼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일상에서 많은 변화가 생겼다.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건강식품은 대개 제품 개발과 디자인, 마케팅이 분리돼 진행되는데, 이 모든 절차를 한 번에 진행해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기업이 있다. 대전시 중구에 위치한 주식회사 파트너컴퍼니다.
 

파트너컴퍼니

파트너컴퍼니는 산업 디자인 전문 회사인데, 제품 개발과 온라인 판매, 광고 마케팅까지 함께 진행한다. 회사는 김원봉 대표를 중심으로 디자인팀, 기획/마케팅팀, 광고팀으로 구성돼 있다. 신제품 개발은 대표 및 직원들의 시장 조사 및 시제품 제작을 거쳐 시작된다. 이어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제품이 생산된 후 기술·상표·디자인 등록 등의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 헬스&뷰티 플랫폼인 ‘건강곶간’에서 판매 및 마케팅이 이뤄진다.
 
파트너컴퍼니는 상큼한 과일 맛으로 평소 홍삼을 못 먹던 아이도 잘 먹을 수 있는 홍삼농축액을 품은 과일젤리인 ‘진리젤리 3종(레몬·라임·자몽)’을 개발했다. 또 석류콜라겐젤리, 타트체리 콜라겐젤리 등의 제품과 뇌 기능 활성화 관련 복합조성물이 함유된 초코바 ‘똑똑해져바’를 출시할 계획이다.
 
파트너컴퍼니에서 운영 중인 건강곶간은 건강식품과 화장품을 판매하는 통합 쇼핑몰이다. 성분이 좋은 제품을 낮은 가격에 살 수 있는 곳이다. 건강곶간이 소비자의 호응을 얻는 가장 큰 이유는 과대포장 탈피이다. 건강곶간은 실속형 제품을 선보이며 홍삼 시장의 틀을 바꿔 놓았다. 실속형은 불필요한 포장을 줄이고 오직 품질에 집중해 생산한 제품이다. 덕분에 좋은 제품을 만족스러운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인기를 끈다.
 
제조사에서 바로 배송하는 시스템을 도입한 것도 인기 요인이다. 다양한 업체들과의 직접 계약으로 고객이 주문하면 제조사에서 바로 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복잡하고 번거로운 절차를 생략할 뿐만 아니라 유통비까지 절감하기 때문에 제품의 가격에서 거품을 제거했다.
 
건강곶간에선 실속홍삼뿐만 아니라 ▶홍삼정 ▶100% 국내산 세척 수삼 ▶진담 3종(발효홍삼정스틱, 석류콜라겐스틱, 타트체리 콜라겐 젤리스틱)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여기에다 ▶똑똑해져바 ▶배도라지모과 젤리스틱 ▶석류콜라겐 젤리스틱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디자인 전문 기업 파트너컴퍼니 김원봉 대표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건강한 식품과 기능성 화장품들을 개발해 마케팅할 계획이다”며 “헬스&뷰티 플랫폼 건강곶간을 많이 사랑해 달라”고 전했다.
 
건강곶간의 제품은 홈페이지(www.건강곶간.com)나 전화(010-8367-9920)로 만나볼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