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스토리] 고급스러운 황금떡, 베스트셀러 크림떡 … 인기 품목 모은 선물세트 선보여

중앙일보 2021.01.21 00:04 부동산 및 광고특집 1면 지면보기
 ‘황금떡세트’(왼쪽)는 황금 같은 한 해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드리는 이색 설 선물로 제격이다. ‘인기떡세트’는 크림을 좋아하는 젊은 층을 위한 선물로 좋다. [사진 청년떡집]

‘황금떡세트’(왼쪽)는 황금 같은 한 해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드리는 이색 설 선물로 제격이다. ‘인기떡세트’는 크림을 좋아하는 젊은 층을 위한 선물로 좋다. [사진 청년떡집]

‘청년떡집’은 전통 떡에 현대적 감각을 더해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새로운 떡’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 청년떡집은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특색 있는 재료로 독보적인 맛을 자랑한다.  
 

청년떡집

청년떡집이 설을 맞아 인기 품목을 모아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특히 ‘황금떡세트’는 이름처럼 식용 금박을 떡 위에 한 알씩 수작업으로 입혀 만든 떡이다. 보기만 해도 풍족해지는 고급스러운 황금떡의 비주얼은 황금 같은 한 해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귀한 분에게 드리는 이색 설 선물로 제격이다.
 
황금떡세트와 함께 청년떡집의 베스트셀러인 크림떡 4종(마약떡, 티라미슈크림떡, 인생떡, 로투스비스코프크림떡)도 함께 구성했다. 황금떡세트는 황금떡 특1호(5종), 황금떡 1호(3종)가 있다.
 
달콤한 크림을 좋아하는 젊은 층에게는 ‘원조크림떡스페셜팩’과 ‘인기떡세트’가 제격이다. 그중 ‘원조크림떡스페셜팩(마약떡, 티라미슈크림떡, 인생떡)’은 청년떡집의 ‘크림떡’ 중 가장 대표 제품만을 구성한 특별 선물세트다. 국내산 찹쌀떡 안에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와 고소한 옥수수 크림이 가득 들어간 ‘마약떡’은 청년떡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티라미슈크림떡’은 티라미슈 케이크의 특징을 떡에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으로 케이크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청년떡집의 대표 상품이다. ‘인생떡’은 남녀노소 누구나 인생 떡이라 꼽을 정도로 인상적인 맛을 자랑하는 청년떡집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다.
 
청년떡집의 모든 떡은 국내산 쌀을 사용해 1시간에 2500번 치대며 반죽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제조 직후 영하 36도 이하에서 급속 냉각해 배송하기 때문에 갓 만든 떡의 풍미와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인기떡세트(뉴욕치즈케익크림떡, 딸기크림떡, 범벅초코크림떡)’는 가장 핫한 크림떡 3종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선물세트다. 수제로 직접 구운 카스텔라 고물을 묻혀 케이크를 먹는 듯한 부드럽고 달콤한 식감이 특징이다.  
 
떡만큼 인기가 높은 양갱도 있다. 전통 양갱을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낸 양갱이 2종(유자 양갱이, 흑임자 양갱이)은 젊은 층부터 노인까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양갱이 2종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전통 복주머니와 함께 판매하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