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철수, 조순 초대 민선 서울시장 예방…"좋은 결과 안고 다시 뵙기로"

중앙일보 2021.01.20 17:46
안철수(오른쪽)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순 초대 민선 서울시장을 만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페이스북]

안철수(오른쪽)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순 초대 민선 서울시장을 만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페이스북]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조순 전 서울시장을 예방했다. 지난 10일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를 찾아간 데 이어 열흘만에 각계 원로 인사를 만나며 행보를 넓혀가고 있다.
 
안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새해를 맞아 조 전 시장을 찾아뵙고 인사 올렸다"며 조순 전 서울시장을 만난 사실을 공개했다. 조순 전 시장은 초대 민선 서울시장이다.
 
안 대표는 "조순 전 시장님은 서울시정을 시민 중심으로 전환하고, 전임시장 때 발생한 성수대교와 삼풍백화점 붕괴를 교훈 삼아 당산철교를 재시공하고, 서울시 시설물들의 안전 점검과 개보수를 추진한 경험을 말씀 주셨다"며 "서울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으라고 조언해주셨다"고 전했다.
 
이어 "서울시민의 생활편의와 건강한 삶을 위한 교통문제, 공원녹지조성과 미세먼지 대책에 대해서도 힘 쏟아야 한다고 말씀 주셨다"고도 했다. 
 
또 "위정자가 자신의 인기 관리를 위해 재정을 낭비해서는 안 되고, 내 돈처럼 알뜰하고 엄격하게 쓸 필요성에 대해서도 조언해 주셨다"며 "선한 인상이셨지만 원칙주의자로서 소신을 잃지 않고 살아오신 근엄과 강인함,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말씀 내내 공부가 됐다"고도 했다.
 
그는 "좋은 결과를 안고 다시 찾아뵙기로 하고 인사드렸다"며 "저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셔서 감사하다"고도 했다. 
 
김다영 기자 kim.dayoung1@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