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 실시

중앙일보 2021.01.13 13:4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센터에서 최근 학생 및 교직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과학적 심리검사(MMPI-2)를 통해 내 마음 살펴보기’였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활용하는 MMPI-2(Minnesota Multiphasic Personality Inventory: 다면적 인성검사)는 과학적 이론에 의거하여 개발되고 표준화된 심리검사 도구이다. 이를 통해 우울, 불안, 중독 등 심각한 신경증적/정신증적 증상은 물론, 의기소침, 대인관계, 성격특성 등 일상생활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심리적 특성을 평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메일을 통해 실시 후 Zoom 프로그램을 통해 해석을 제공함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을 필요 없이 참여할 수 있었다. 또한, 상담심리센터 소속 수련실습생들이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부 전임교수, 상담심리센터 소속 임직원 등 전문가에게 슈퍼비전을 받은 후 해석상담에 참여함으로써 수련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기호 교수(임상심리전문가)는 “MMPI-2는 과학적 이론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신뢰도 및 타당도를 검증받은 객관적 심리검사 도구”라며 “본 프로젝트를 통해 과학적 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하여, 정확하게 자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상담심리센터 접수 및 이용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이용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프로젝트는 2021년 3월 재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상담심리학과는 매달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줌(Zoom)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이와 함께, 상담심리학과는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 실습도 정규 교육과정과 온라인 특강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2021년 1월 25일(월)부터 2월 16일(화)까지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