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봉평농원 한형섭 대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장 수상

중앙일보 2021.01.12 13:49

메밀꽃필무렵 봉평촌 ㈜봉평농원 한형섭 대표가 2020년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형섭 대표는 농식품 유통활성화를 통해 농식품 수출촉진과 농업인 소득 증대에 이바지한 공로를 정부로부터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봉평농원은 1993년 10월 창업하여 올해 28주년을 맞이하였다. 대표적인 문학소설 '이효석님의 메밀꽃 필 무렵'과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국내산 메밀의 대표 지명 봉평을 접목시켜 '메밀꽃필무렵 봉평촌'이라는 브랜드로 다양한 메밀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2009년 ISO9001인증획득으로 고객만족경영 실현을 최대의 목표로 봉평촌의 모든 제품은 엄격한 HACCP 관리 하에 생산, 공급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하는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제품 제공으로 소비자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쌓아가는 기업이다.  
 
메밀제품의 주원료는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국내산 메밀가루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대 상황과 잘 맞물려,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웰빙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회사의 대표상품은 메밀부침가루와 메밀국수로 메밀부침가루는 점도가 좋고 입자가 균일해 얇게 부쳐진다는 장점이 있으며, 부침뿐 아니라 수제비나 손칼국수를 요리할 때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건면 형태의 메밀국수는 저장성이 좋고 간편하게 삶아 시원한 물국수나 비빔국수, 따끈한 온국수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들 상품은 활용도가 높아 다양한 요리에 적용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국내산 메밀과 우리밀을 사용해서 만든 메밀라면은 메밀 제품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소비자들이 접할 기회가 많아졌으면 하는 봉평농원의 바램이 담긴 제품이다.
 
한편, 2014년 대한민국식품대전에서도 소비자가 직접 뽑은 최고의 상품으로 메밀부침가루와 메밀국수가 선정되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봉평농원의 전직원들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국산 메밀의 우수성을 토대로 최고 품질 메밀 제품을 만드는데 전념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