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종대 LINC+사업단, SFM 트랙 2020 모바일 앱 설계 공모전 진행

중앙일보 2021.01.11 14:40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LINC+ 사업단은 지난 12월 14일 군자관 디자인홀에서 SFM(스마트 푸드 서비스 매니지먼트) 트랙 2020 모바일 앱 설계 공모전을 진행했다.
 
SFM 트랙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ICT를 기반으로 외식산업의 혁신적인 기술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체가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융복합 교육과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ICT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폭넓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총 13명이 참가했고, 최종 10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날 공모전은 참가자가 직접 개발한 앱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시장 분석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적용하여 모바일 앱을 설계했고, 앱 기획을 위해 MIT 앱 인벤터로 모바일 앱 화면과 파일럿 기능을 구현했다. 심사는 외식경영학과 황진수 교수와 문혜정 교수가 참여했다.  
 
대상은 ‘우리동네 공유주방 배달 앱’을 개발한 조현식(외식경영학과·14학번) 학생이 차지했다. ‘우리동네 공유주방 배달 앱’은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앱 설계 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현식 학생은 “큰 상을 받게 될 줄 전혀 몰랐다. SFM 앱서비스설계 수업을 통해 전혀 모르던 코딩에 대해 조금씩 알게 되었다. 또한 SFM 공모전을 통해 바로 적용해볼 수 있어 정말 뜻 깊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