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내 마음의 코로나, 테스트해 보세요

중앙일보 2020.12.31 00:02 종합 2면 지면보기

이 배너를 누르면 우울증 여부를 확인하고 우울증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는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배너로 이동이 어려운 경우엔 URL(https://3.ly/a84op)을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우리의 일상을 바꾼 지 1년 됐습니다. 그 사이 당연하게 여겨왔던 외출과 만남이 조심스러워졌습니다. 대신 자리를 채운 것은 고립과 외로움입니다. 코로나19가 평온했던 삶을 파고드는 사이 많은 이가 ‘코로나 블루’에 빠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우울증에 걸렸는지 제대로 알지 못하거나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분도 있습니다.  
 

중앙일보 새 모바일 서비스

중앙일보는 독자들을 위해 ‘마음 속 코로나 우울증 테스트’를 마련했습니다.
  
성인, 아동·청소년, 노인, 임산부를 위해 각각 설계된 문항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자가진단할 수 있습니다. 홍진표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맞춤형 대처법 영상과 지친 마음에 위로가 되는 웹툰 등의 콘텐트도 담겼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오른쪽 QR코드를 찍으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오른쪽 QR코드를 찍으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내 마음의 블루’를 체크하고 주변 사람들과 ‘언택트’로 어려움을 나눠 보세요. 아울러 중앙일보는 홈페이지, 모바일 앱의 배너를 통해 헬스케어 스타트업 빅케어의 ‘코로나 위험지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내 위치, 건강 상태에 따른 코로나 감염 확률을 수치로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