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MG중국통신] 中 '올해의 인물'은? 코로나19와 맞서 싸운 의료진

중앙일보 2020.12.30 16:49
중국 '글로벌 인물' 매거진이 '2020년의 인물'로 '중국 의사'를 선정했다.  
 
[사진 CMG]

[사진 CMG]

 
글로벌 인물 잡지사 사상(謝相) 편집장은 결과를 발표하며 "의사의 박애심에 경의를 표하고 2021년을 향해 용감하게 나아가자는 뜻에서 중국 의사를 '올해의 인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대표로 나온 천진 중의약대학 총장 장백례(張伯禮) 중국공정원 원사는 "우리는 중의약의 특색을 살려 중국을 건강하게 만드는 일에 봉사하는 데서 나아가 세계와 인류의 복지를 향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CMG]

[사진 CMG]

 
올해 72세인 장백례 원사는 올 초 후베이성 우한으로 달려가 82일간 코로나19 환자들을 돌봤다. 장 원사는 "우한에 신규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던 3월 18일이 마침 생일이었다"며 "가장 훌륭한 생일 선물이었다"고 덧붙였다.  

 
우한 레이선산 병원에서 51일간 근무한 류문열(柳雯悅) 간호사는 "방호복을 벗을 때면 온몸이 땀으로 흠뻑 젖고는 했지만, 환자들의 불안함을 달래주기 위해 노력했던 일이 생각난다"고 회상했다.  
  
백신 프로젝트 책임자 양효명(楊曉明) 국약 중국 생물이사장은 "이제 마지막 100m만 남은 상황"이라며 백신 개발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이 밖에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기여한 다른 이들도 이날 대회에 나와 연설했다.  
 
자료 제공 : CMG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