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SG닷컴서 주문하고 이마트서 찾아가세요…'매장픽업 서비스'

중앙일보 2020.12.27 12:43
SSG닷컴에서 주문하고, 집 근처 이마트에서 상품을 찾아갈 수 있는 비대면 픽업 서비스. 사진 SSG닷컴

SSG닷컴에서 주문하고, 집 근처 이마트에서 상품을 찾아갈 수 있는 비대면 픽업 서비스. 사진 SSG닷컴

SSG닷컴은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집 근처 이마트에서 상품을 찾아갈 수 있는 비대면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마트 성수점과 서수원점 두 곳에서 고객이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해당 점포의 지정된 장소에서 상품을 찾아가는 ‘매장 픽업 서비스’를 신설하고, 지난 23일부터 시범 운영 중이다. 
 
SSG닷컴에 입력된 주소지가 이마트 성수점과 서수원점 부근일 경우 ‘쓱배송’ 상품에 한해 매장 픽업 선택이 가능하다. 당일 주문해 당일 픽업으로만 이용할 수 있다. 매일 자정부터 오후 4시까지 주문 가능(점포 휴무일 제외)하며 정오부터 오후 8시 사이에 이마트 고객 주차장 내 지정된 픽업 장소를 방문해 상품을 찾아갈 수 있다.
 
시범 운영을 시작한 첫날인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점포당 주문량은 하루 10~20여건이었으나, 향후 주문량은 점진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번 SSG닷컴의 매장픽업 서비스 도입은 온ㆍ오프라인 시너지를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SSG닷컴은 ‘5인 이상 집합금지’ 등 코로나 19로 인한 방역 대책이 강화되는 가운데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대면 쇼핑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안철민 SSG닷컴 SCM담당 상무는 “고객의 니즈를 해소하기 위해 매장 픽업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라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옴니채널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원 기자 bae.jungwon@joongang.co.kr 

관련기사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