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덕여대 학생들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 최종평가’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

중앙일보 2020.12.24 17:52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명애) D:ONs(디온즈), I GO(아이고), 메모리즈팀은 지난 달 13일(금)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과정 최종평가'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조민서, 강하연, 이소민(이상 경영학과18), 이세원(패션디자인학과17), 오현주(패션디자인학과18)의 D:ONs(디온즈)팀은 시니어 e커머스 기획자를 창직하여 창직과정 최종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생산성본부와 우리 대학을 대표하여 ‘창직어워드’에 진출해 ‘우수상’도 함께 수상하였다.
 
방지선(문헌정보학과16), 원지윤(경제학과19), 황유빈(국제경영학과17), 최하늘(패션디자인학과17)의 ‘I GO(아이고)팀’은 키오스크 유니버셜 디자이너를 창직하여 창직과정 최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김민수(경영학과18), 오유민(식품영양학과18), 허지원(보건관리학과18), 조윤서(경제학과18)의 ‘메모리즈’팀은 자서전 콘텐츠 에디터를 창직하여 창직과정 최종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창직과정은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청년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활동을 통해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기존 직무를 재설계(직무의 전문화, 세분화, 재구조화, 통합화 등)하여 새로운 직업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과정 중 하나로 매년 5월부터 시작되어 12월까지 총 7개월간 진행되는 장기프로젝트이다. 동덕여자대학교는 교양대학 리상섭 교수의 주도로 2013년부터 창직어워드에 총 7회 참가했으며, 매년 우수한 성과를 이루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