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복대 위탁 운영 남양주 시립푸른들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 안전 공모전 ‘대상’

중앙일보 2020.12.18 14:53
 

 
경복대학교가 위탁 운영 중인 남양주 시립푸른들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이 경기북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주최한 ‘2020 우수보육프로그램 안전 공모전’에서 대상(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 수상작은 ‘슬기로운 해피! 대피!(스탑-아이-고)’로 세부프로그램은 우리가 만든 해피대피송, 스탑아이고!(Stop-Eye-Go) 비상대응 훈련, 놀이로 알아가는 안전, 가정과 인근어린이집이 연계한 해피대피송 챌린지 등이다.
 
‘해피대피송’은 어린이집에서 만든 순수 창작물로 아이들의 일상적인 이야기와 대피과정을 부르기 쉽게 만들어서 안전한 행동요령을 쉽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만들었다.
 
남양주 시립푸른들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은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017년 1월 부터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유아교육과가 어린이집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김경희 푸른들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원장은 “한 달에 한 번 있는 비상대응 훈련을 겁내지 않고 노래와 놀이를 통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유아들과 함께 고민하며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며, ”유아들에게 단순히 안전노래 부르기로 끝나는 것이 아닌 놀이를 통해 안전에 대한 사고,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고 부모와 교직원이 모두 안전한 생활에 관심을 갖고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경복대 임경애(유아교육과) 어린이집 책임교수는 “안전에 대한 인식과 습관은 많은 부분이 영유아기에 형성된다”며 “안전교육을 형식적으로 실시하지 않고, 영유아들에게 의미 있는 방법으로 접근한 교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라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경복대는 교육부 발표 2017·2018·2019년 취업률 통계에서 졸업생 2천명 이상 수도권대학 중 3년 연속 취업률 1위를 달성했으며, 2018 교육부 발표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복대학교는 2021년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될 전망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