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양 포커스] 고품격 컨시어지·커뮤니티, 안양 첫 럭셔리 리미티드 하우스

중앙일보 2020.12.18 00:05 주말섹션 1면 지면보기
고품격 외관과 디자인으로 안양 도심의 새 랜드마크 자리를 예약한 안양 디오르나인 투시도. 고전 양식에 모던함을 더해 도시의 감성을 담아낸 네오 클래식 스타일을 적용했다.

고품격 외관과 디자인으로 안양 도심의 새 랜드마크 자리를 예약한 안양 디오르나인 투시도. 고전 양식에 모던함을 더해 도시의 감성을 담아낸 네오 클래식 스타일을 적용했다.

안강개발이 이달 경기도 안양시 최초의 럭셔리 리미티드 하우스 ‘안양 디오르나인’에 대한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안양 디오르나인
도시 감성 담은 외관·디자인
호텔 같은 주거 공간, 서비스
안양 도심 새로운 랜드마크

1블록(지하 6층~지상 25층)과 2블록(지하 7층~지상 25층) 등 2개 블록에 3개동, 540가구(실) 규모의 복합시설로 공동주택·오피스텔 등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커뮤니티 등 부대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시설이다.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안양 디오르나인은 기존의 일반 주거시설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와 호텔급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시설을 완비한 안양 최초 럭셔리 리미티드 하우스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안양 디오르나인 분양 관계자 “안양에서 선망의 대상이 될 ‘럭셔리 리미티드 하우스’”라고 밝혔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우선 전체 외관과 디자인에 고전 양식에 모던함을 더하고 도시의 감성을 담아낸 네오 클래식 스타일을 적용했다. 안강개발은 이 같은 디자인과 설계로 안양 디오르나인에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주거공간을 구현해 디오르나인을 안양 도심의 이미지를 대표할 수 있는 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입주민 전용 편의시설도 갖춘다. 편의시설은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인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에 아쿠아·커뮤니티·스포츠·골프·트렌디 등 5가지 테마로 나뉘어 배치될 계획이다. 이곳엔 안양시 주거시설 최초의 야외 인피니티 풀과 함께 키즈풀, 자쿠지, 컨시어지, 멀티라운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피트니스·GX룸, 어린이 돌봄 하우스, 야외 어린이 놀이터, 골프라운지, 골프스크린과 퍼팅그린, 입주민 전용 금고실, 프라이빗 패밀리 펍(Pub),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스튜디오, 1인 오피스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홈클린, 호텔어메니티 배달·세팅, 세탁·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피트니스·골프연습장 레슨 등 생활 전반적인 영역에 걸친 컨시어지 서비스(유상)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들 서비스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입주민에게는 전용 멤버십 카드가 발급될 예정이다. 특히 판테온스퀘어에는 각종 이벤트와 팝업스토어가 꾸준히 운영될 수 있도록 대규모 광장을 제공하고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유명 키 테넌트 입점도 추진되고 있다.
 
서울 강남역까지 9개 정거장
첨단 시스템도 주목받고 있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삼성 IoT 솔루션과 아파트 관리 어플리케이션 업계 1위인 아파트너와 각각 MOU를 체결하고 ‘디오르나인’만의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을 구축해 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더욱 손쉽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삼성 홈 IoT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IoT 플랫폼은 음성이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실내 조명이나 가전 등의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고, 아파트너는 단지 내 각종 서비스 예약을 비롯해 입주민 투표, 주차 제어 등의 기능을 갖추게 된다.
 
1호선 안양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여기에다 도보 5분 거리에 월곶~판교선 안양역 역사(예정)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직접적인 수혜효과와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월곶~판교선 안양역이 개통되면 광명역은 2개 정거장, 판교역까지는 5개 정거장, 강남역은 9개 정거장이면 갈 수 있게 된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산본IC가 가까워 도로 교통도 편리하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탄탄하다. 단지 인근에 안양 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 롯데시네마, 이마트 안양점 등이 있다. 또 KTX 광명역이 단지 반경 5㎞ 안에 있어 코스트코, 이케아 한국1호점, 롯데아울렛 광명점 이용이 쉽다. 부동산 가치를 끌어올리는 가장 강력한 요인으로 꼽히는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무엇보다 단지 인근 5만6000여의㎡ 부지에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 조성사업이 추진 중이다. 단지 맞은 편 안양초등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안양외고 등 명문 학교가 단지 가깝다.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4호선 범계역 인근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번지에 문 연다.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