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방' 집중하는 유통업계… SSG닷컴, 입생로랑 신제품 공개

중앙일보 2020.12.17 10:15
지난 10월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에서 처음 실시한 라이브방송 쓱라이브. [사진 SSG닷컴]

지난 10월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에서 처음 실시한 라이브방송 쓱라이브. [사진 SSG닷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유통업계에서는 '라이브커머스'가 최대 화두다. 모바일 플랫폼에서 생방송으로 물건 판매를 진행해 '라방'으로 더 자주 불린다.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은 17일 오후 8시부터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신제품 공개를 예고했다.
 
SSG닷컴은 이날 라방으로 입생로랑 뷰티 신제품 '뉴 마블 팩트'를 판매한다. 입생로랑 뷰티 코리아와 신세계백화점의 협의로, 전세계에서 가장 먼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SSG닷컴에서 판매되는 제품이다. 이날 라방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와입생로랑 뷰티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윤아가 진행한다.
 
유명 브랜드의 신제품이 오프라인이 아닌 모바일 라방을 통해 처음 공개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는 게 업계 평가다.
입생로랑 뷰티 신제품 '뉴 마블 팩트'. [사진 SSG닷컴]

입생로랑 뷰티 신제품 '뉴 마블 팩트'. [사진 SSG닷컴]

 
유통업계에선 라방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11번가는 지난 9월 라이브커머스 TF(테스크포스)팀을 마련한 뒤 매일 2~3회 라방을 진행 중이다. 롯데온은 지난 5월 라이브커머스팀을 꾸린 이후 누적 시청자수는 약 30만명을 기록했다. 지난 10일 처음으로 라방을 시작한 G마켓의 경우 메이크업 브랜드 '정샘물뷰티'의 단독 특가 상품으로 스마일배송 일일 판매액 역대 최고액을 기록했다.
 
오원석 기자 oh.wonseok@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