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PO 브리핑]'아이들 편에서 들어주세요' 디지털 캠페인, 팬기부 챌린지 外

중앙일보 2020.12.12 05:00

굿네이버스, '아이들 편에서 들어주세요' 디지털 캠페인

굿네이버스는 지난 8월 시작한 '아이들 편에서 들어주세요' 캠페인에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 사이트(bit.ly/3mpTXno)에서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한 뒤 카메라로 마스크를 인식하면 일러스트로 표현된 12개의 아동청원을 AR로 체험할 수 있다. AR체험 인증사진을 SNS에 공유하면 100명을 추첨해 한정판 피규어와 웹툰 '유미의 세포들' 달력을 제공한다.
 

밀알복지재단, '팬기부 챌린지' 캠페인 론칭

밀알복지재단은 좋아하는 연예인 이름으로 기부하는 '착한 덕질 시리즈-팬기부 챌린지' 캠페인을 론칭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개인과 단체 누구나 기부에 동참할 수 있으며, 원하는 후원 분야 선택도 가능하다.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후원자에게는 온라인 증서와 함께 스타의 사진과 축하메세지가 담긴 특별한 기부증서를 별도로 전달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miral.org) 참조.
 

한국여성단체연합, 성평등 디딤돌ㆍ걸림돌 후보 추천

한국여성단체연합은 21일까지 '성평등 디딤돌ㆍ걸림돌' 후보를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2020년을 돌아보며 성평등한 사회를 위해 힘썼거나 성평등을 저해한 개인ㆍ단체를 추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2021년 3ㆍ8 세계여성의날 기념 제37차 한국여성대회에서 시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omen21.or.kr) 참조.  
 
 

국경없는의사회, 구호 활동가 온라인 채용설명회

국경없는의사회는 16일 오후 7시 현장 구호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의료분야(의사·간호사·약사 등) 및 비의료 분야(공급망관리·로지스티션·재무·인력관리 등)를 대상으로 전문 인력을 상시채용하고 있다. 합격하면 이 단체 인력풀에 등록되며 이후 현장상황과 지원자의 여건에 따라 파견국가와 일정이 결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msf.or.kr) 참조.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