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중구청장, 2020 청소년희망대상 기초단체장 수상

중앙일보 2020.12.10 15:22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이 지난 8일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20년 청소년희망대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교육 및 복지 증진과 청소년 인권향상에 업적을 이룩하거나 청소년의 전반적인 삶의 개선에 기여한 공적을 격려하는 상으로 1차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한 기초자치단체장, 기초 및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1,000명의 청소년이 온라인 직접 투표를 통해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 4명을 결정하였으며, 인천에서는 유일하게 홍인성 중구청장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2018년 7월 당선 이후 청소년 관련 사업 추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 10월 영종국제도시 내 130억 원 규모의 중구 청소년수련관을 마침내 착공하였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복지에도 관심을 두고 급식지원 사업 등을 추진해왔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청소년이 직접 투표하여 선정하는 이번 청소년희망대상 수상을 기쁘고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이 행복하고 꿈꿀 수 있는 중구를 위한 구정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희망대상 시상식은 12월 28일 오후 4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