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중구, 제3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우수상’ 받아

중앙일보 2020.12.08 16:25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모범적으로 재정을 운영한 점을 인정받아 회계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는 지난 8일 한국경제신문/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최/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하는 ‘제3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계대상에서 구는 결산서의 공시와 언론홍보를 통해 모범적으로 재정을 운용하고 보고하여 주민의 회계신뢰도와 정책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은 점이 우수상 수상에 결정적으로 작용했다. 구는 2018년 제1회 우수상, 제2회 대상, 올해 제3회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3년 연속 수상하며, 투명한 재정운용과 회계신뢰도에서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되었다.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은 민·관·언 협력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운영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지방자치단체의 재무보고의 유용성과 품질 제고를 독려하기 위한 것으로 모범적으로 재정을 운용·보고한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여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시상의 평가방식은 학계, 회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각 지자체에 대한 설문조사 및 재무보고 정보 등을 토대로 평가하여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의결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홍인성 구청장은 “구정운영에 주민과 소통의 창을 더욱 확대하여 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회계운영을 통해 정책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