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경그룹, 정기 임원인사…AK플라자 대표에 김재천 부사장

중앙일보 2020.11.30 15:11
김재천 AK플라자 대표. 사진 애경그룹

김재천 AK플라자 대표. 사진 애경그룹

애경그룹은 30일 AK플라자와 애경개발, AK레저의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하는 등의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김재천 제주항공 부사장은 AK플라자 대표로 신규 선임됐다. 김 신임 대표는 2009년 애경그룹에 입사해 AK홀딩스, 제주항공을 거친 인사 전문가다. 제주항공 호텔사업본부장이던 송병호 상무는 애경개발(겸 AK레저) 대표로 임명됐다.
 
이번 인사는 제주항공 출신 임원을 전면에 배치해 조직 융합을 꾀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지난 상반기 인사의 연장 선상이다. 대표이사 신규 선임 2명을 포함해 전무 승진 2명, 상무 승진 2명, 임원 발탁 3명, 신규 영입 3명, 이동 1명 등 총 13명의 임원이 승진 및 이동 발령됐다.
송병호 애경개발 대표이사. 사진 애경그룹

송병호 애경개발 대표이사. 사진 애경그룹

애경그룹은 지난 5월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 차원’으로 주요 5개사 대표이사 인사를 단행한 바 있다. 당시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가 AK 홀딩스 사령탑에 올랐다.

 
애경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통해 현장 직원과의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제주항공에서 성공시킨 혁신적인 사업모델의 성장 DNA를 AK플라자에 이식시켜 위기를 극복하고 사업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원 기자 bae.jungwon@joongang.co.kr 
 
◇애경그룹〈신임 대표이사〉▶AK플라자 김재천 대표이사 ▶애경개발 송병호 대표이사〈전무〉
▶코스파 김성호(대표이사) ▶애경유화 이종화〈상무〉▶AK켐텍 김성완 김준형〈상무보〉
▶AK홀딩스 이상신 ▶제주항공 윤성용 ▶AK아이에스 김영근〈그룹 전입〉▶애경산업 선보경 전무 정창원 상무보 ▶AK플라자 김영훈 상무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