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의 대학 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 언택트시대 4차산업 분야 미래형 교육 선도

중앙일보 2020.11.30 00:05 3면
서울사이버대는 미래형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은 VR 수업 장면. [사진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는 미래형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은 VR 수업 장면. [사진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미래 맞춤형 온라인 교육의 동반자로 앞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2000년 사이버대학 인가를 받았으며,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도입해 시간·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는 교육시스템을 통한 미래형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고의 사이버대학 … 독보적 교육 공과대학
 
서울사이버대는 2021학년도 신설 학과 및 전공을 통해 사회적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교육을 제공한다. 디자인대학에 신설되는 뷰티디자인학과는 뷰티 전문가와 에스테틱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미용예술·헤어·네일·메이크업 등 뷰티디자인에 관한 교육을 다룬다. 또 미래융합인재학부에는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이 신설된다. 또한 서울사이버대 공과대학은 앞서가는 교육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사회적 트렌드와 언택트 시대 4차 산업혁명에 최적화된 학과 및 전공 신설은 물론 기존 전통의 뛰어난 학과까지 포함해 온라인 고등교육 분야의 선두주자로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재학생의 취업 역량 극대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커리어코칭센터’ SCU CC(Career coaching Center)는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및 이직·전직 등 재학생의 적성 및 역량을 고려해 전문 커리어 코치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SCU 멘토링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신입생, 편입생의 교류를 독려하며 대학생활 적응 및 만족도 증대, 인적 네트워크 형성, 전공 교과 학습에 요구되는 기초학습능력 향상, 온라인 학습 노하우 전수, 온·오프라인 만남 주도, 소속 조원들의 친분 유지, 진로 탐색 및 설계와 개인별 학습 로드맵 구축 등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12월 1일부터 38개 학과 신·편입생 모집
 
최고의 사이버대학교인 서울사이버대는 다음 달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공과대학을 비롯해 신설하는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에서 선발한다.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신설), 안전관리전공(신설), 1인방송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신설)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편입학은 과거 다녔던 대학 전공과 관계없이 학과를 선택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지난 2일부터 2021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과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