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도전] 자일리톨껌으로 마스크 속 입 냄새 고민 끝!

중앙일보 2020.11.26 00:04 Week& 5면 지면보기
자일리톨껌을 씹으면 구강운동과 입안 냄새 제거 효과 외에도 충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사진 롯데제과]

자일리톨껌을 씹으면 구강운동과 입안 냄새 제거 효과 외에도 충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사진 롯데제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마스크 착용은 필수로 자리 잡았다. 이 때문에 입 냄새 퇴치는 또 다른 스트레스이자 해결해야 할 숙제가 됐다.
 

롯데제과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구강의 적신호를 껌 씹기로 해결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껌 중에서도 특히 자일리톨껌을 씹으면 구강운동과 입안 냄새 제거 효과 외에도 충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장시간 마스크 쓰기로 인한 구강건강 관리법의 첫째는 이전보다 더 꼼꼼하게 칫솔질이다. 구강 내 세균 형성 차단을 위해 음식섭취 후 바로 칫솔질을 하고, 치실과 치간칫솔 등 구강 보조용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자일리톨껌을 씹는 것은 구강관리에 좋은 방법이다. 껌을 씹으면 저작의 효과로 인해 침(타액)의 분비가 활성화되기 때문이다. 자일리톨이 함유된 천연 당분 껌을 씹으면 충치균 감소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때 자일리톨 함량이 감미료 중량대비 50% 이상이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롯데 자일리톨껌은 구강 건강을 위해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롯데 자일리톨껌에는 애플민트향과 쿨링향 등이 함유돼 있어 입안을 향긋하고 상쾌하게 해준다. 또 자일리톨이 감미료 중에 절반 이상 함유돼 있어 충치 예방에 좋다.
 
롯데 자일리톨껌 속에는 자일리톨 외에 치아 재석회화 효능이 있는 후노란(해조 추출물)과 CPP(카제인포스포펩타이드), 인산칼슘 등이 들어 있어 치아 관리에 도움을 준다.
 
지난해 선보인 ‘자일리톨 프로텍트’와 ‘자일리톨 화이트’는 치아건강과 입 냄새 제거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추천할 만하다. ‘자일리톨 프로텍트’는 프로폴리스 과립을, ‘자일리톨 화이트’에는 화이트젠이 함유돼 있다.
 
올해 선보인 ‘녹여먹는 자일리톨’은 언택트 시대 더욱 적합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선보인 청량 캔디 형태로 녹여 먹는 자일리톨이라는 점에서 마스크 쓴 상태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