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사이버대 후마니타스학과, 2020학년도 특성화프로그램 온라인 특강

중앙일보 2020.11.25 15:49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학과장 서유경 교수) 에서는 2020학년도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1월 25일(수) 오후 8시 실시간 세미나(구루미)를 활용하여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안타고니즘(Antagonism) 한·중·일 문화 비교”라는 주제로 한성대학교 디자인대학 지상현 교수가 특강을 진행한다.
 
동북아시아의 한국, 중국, 일본은 매우 비슷한 문화적인 색을 가지고 있다. 예전에는 “문화는 몇 가지 특징들로 인하여 변화해오는 경향이 많이 있었다.” 하지만 문화도 새롭게 변화를 시도하면서 안타고니즘(Antagonism)이라는 서로의 다른 밀고 당기는 길항작용을 통하여, 상반된 문화가 접촉하여서 문화도 새롭게 나타난다는 점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한·중·일 문화 심리 비교 통해 새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한 특강이 될 전망이다.
 
후마니타스학과(학과장 서유경 교수)에서는 “이번 특강은 후마니타스학과 특성화프로그램 중 후마니타스컬쳐클럽(Humanitas Culture Club)으로 문화감수성을 함양하고, 세계적으로 문화의식이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특강을 진행하는 지상현 교수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를 졸업 후 한성대학교 예술대학 전임교원으로 강의를 하고 있으며, 시각디자인 및 심리학 관련 많은 저서를 집필하였고, 한·중·일 디자인, 문화, 심리와 관련하여 왕성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특강으로 진행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학과사무실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0년 12월 01일(화)부터 2021년 1월 12일(화)까지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 (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미디어영상홍보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