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집중] 애널리스트의 금융 컨설팅 영상 '고수의 차담' 2주 만에 30만 뷰 돌파

중앙일보 2020.11.23 00:04 부동산 및 광고특집 5면 지면보기
삼성증권이 제작한 금융 컨설팅 영상 ‘고수의 차담’이 지난달 21일 공개한 지 2주 만에 30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증권이 제작한 금융 컨설팅 영상 ‘고수의 차담’이 지난달 21일 공개한 지 2주 만에 30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전 국민 재테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삼성증권이 공개한 애널리스트의 금융 컨설팅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대표 애널리스트와 삼성증권 캠페인의 모델로 출연한 배우 손담비·김영철 등이 출연해 금융 컨설팅을 진행하는 ‘고수의 차담’을 시리즈물로 제작해 지난달 21일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서 공개했다. 이 영상은 2주 만에 총 30만 뷰를 돌파했다.
 
‘고수의 차담’은 삼성증권의 전 국민 재테크 캠페인인 ‘시작을 시작해’에 출연한 배우 손담비와 김영철이 출연해 재테크에 대한 전반적인 고민을 삼성증권의 애널리스트와 일대일로 상담하는 콘셉트의 영상으로, 투자자가 관심 가질 만한 내용을 Q&A 형식으로 묶어 구성했다.
 
1편(youtu.be/51OL4ty_hwU)에서는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해외주식 투자 정보를 전달하는 ‘미스터 해외주식’을 진행하는 삼성증권의 장효선 수석연구위원과 배우 손담비가 출연했다. 초저금리 시대에 발맞춘 재테크 전략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해외주식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2편(youtu.be/e-WWNp2Ooe0)에서는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글로벌 ETF 나우’를 진행하고 있는 김도현 수석연구위원이 배우 김영철과 같이 등장해, 노후 대비를 위한 투자 상품에 관해 고민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김도현 수석연구위원은 투자자를 위한 분산 투자 전략으로 ETF를 제시하며, ‘다(다양함)·간(간단함)·비(비용, 가성비)’의 세 가지 키워드로 ETF의 장점을 설명했다.
 
‘고수의 차담’에 출연한 장효선 수석연구위원과 김도현 수석연구위원이 진행하는 ‘미스터 해외주식’ ‘글로벌 ETF 나우’ 등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전체 영상이 생방송 이후에 업로드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