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스토리] 강력한 공기청정과 가습 ‘워터락’ 기술로 위생도 혁신

중앙일보 2020.11.19 00:04 2면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극초미세먼지를 99.99% 이상 제거하는 강력한 청정 성능을 갖췄다. 또 워터락 기술로 수조 속 물 고임을 방지하고 대장균을 99.99% 감소시키는 위생의 혁신을 이뤘다. [사진 코웨이]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극초미세먼지를 99.99% 이상 제거하는 강력한 청정 성능을 갖췄다. 또 워터락 기술로 수조 속 물 고임을 방지하고 대장균을 99.99% 감소시키는 위생의 혁신을 이뤘다. [사진 코웨이]

입동을 지나 겨울의 문턱을 넘어서며 대기는 더 건조해지고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기 시작했다.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해줄 수 있는 청정 가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4단계 필터로 극초미세먼지 99% 제거
물 고임 방지, 자동 건조로 세균 번식 막아
물통과 수조 손쉽게 분리 세척도 편해

특히 공기청정과 가습 기능을 동시에 갖춘 복합형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물이 닿는 부분을 손쉽게 세척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설계구조 혁신으로 관리 편의성 강화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이달 선보인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APMS-1020A)’는 기술 및 설계구조 혁신으로 관리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고 위생 걱정을 없앤 제품이다.
 
가습공기청정기는 제품 특성상 물을 이용하기에 위생이 특히 중요하다. 주기적인 위생 관리가 이뤄지지 않으면 세균·곰팡이·물때 등에서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이다.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물통과 수조가 손쉽게 분리되도록 설계해 매일 세척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가습 물통은 제품 상단의 손잡이를 들어 올리면 간단하게 분리돼 물을 보충하거나 청소할 때 편리하다. 수조부는 제품 커버를 열고 앞으로 잡아당기면 분리돼 가습 필터와 내부를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특허받은 ‘워터락’ 기술을 탑재해 수조 속 물 고임을 방지하고 대장균을 99.99% 감소시키는 위생의 혁신을 이뤘다. 가습 기능을 실행하지 않을 땐 자동으로 물통 입구가 닫혀 수조 내 물 공급이 차단된다. 또한 남아 있는 물이 수조와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 건조 기능이 작동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한다.
 

수조·필터에 남은 물 완전히 건조 ‘워터락’ 기술

워터락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는 가습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 수조부에 물이 고여 있고 시간이 지나면 물이 오염돼 세균이 번식하는데, 이를 어떻게 막을지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 결과적으로 가습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 수조부로 공급되는 물을 막고, 수조와 필터에 남아 있는 물을 완전히 건조하는 방향으로 기술이 완성됐다.
 
코웨이가 워터락 기술을 완성하는 데는 1년이 소요됐다. 기술 개발에만 6개월이 걸렸고, 성능을 검증하는 데 또다시 6개월이 소요됐다. 기술을 완성한 후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을 통해 시험한 결과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에서 워터락 기능을 사용하면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해 대장균이 99.99%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강력한 가습 및 공기 청정 성능을 갖춰 효과적으로 실내공기 질을 관리할 수 있다. 물이 증발하는 원리를 이용한 자연 가습 시스템을 적용해 작은 수분 입자들이 넓은 공간까지 고르게 퍼진다. 시간당 600mL의 풍부한 가습량으로 빠르게 쾌적 습도에 도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거주 환경과 계절에 따라 특화된 맞춤형 ‘에어매칭필터’를 비롯한 4단계 필터 시스템이 탑재돼 극초미세먼지를 99.99% 이상 제거하는 강력한 청정 성능을 갖췄다. 특히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토출구를 전면과 측면, 상부에 각각 배치해 ▶일반청정 ▶청정가습 ▶멀티청정 등 3가지 방식으로 실내공기 질을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한국공기청정협회HH인증(가습), CA인증(공기청정)은 물론 미세먼지 센서 CA인증도 획득해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공간 효율도 높여

코웨이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슬림한 사이즈에 생활 편리 기능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가로 40cm, 세로 22.5cm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가습 성능이 동일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부피를 약 40% 줄여 공간 효율을 강화했다. 물통에 물이 부족하거나 물통이 분리되면 표시등이 깜박이는 ‘스마트 알림’ 기능을 적용했다. 제품이 설치된 공간의 습도와 공기 질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숫자로 표시해줘 공기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전문적인 관리와 자가 관리 중 본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를 선택하면 서비스 전문가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필터를 교체하고 가습 물통을 세척해주는 등 꼼꼼하게 제품을 관리해 준다. 자가 관리는 12개월에 한 번 청정 및 가습 필터를 배송해줘 사용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가습기는 청결한 관리가 필수인 만큼 세척이 용이하게 제작돼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수조 및 필터가 초간단 분리형 구조인 데다 알아서 물 고임을 방지하고 건조 기능을 작동시키는 등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해 위생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