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대 “대학 성과 종합 관리” IR센터 개소식 개최

중앙일보 2020.11.16 15:53
서울시립대(총장 서순탁)가 13일(금) 서울시립대학교 100주년기념관 2층 미래혁신원에서 IR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서순탁 총장, 제성호 총동창회장, 김효 교학부총장, 이광훈 미래혁신원장 등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와 학생기획평가단 학생 대표 등 30여 명이 자리했다.
 
개소식은 황지원 IR센터장의 개회 선언에 이어 미래혁신원장의 인사말과 경과보고, 총장의 축사, 제막을 포함한 현판식과 센터 라운딩 순으로 구성되었다. 행사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지침 준수 하에 초청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되었다.
 
특히, 이광훈 미래혁신원장은 IR센터의 설립 과정과 그 간의 운영 실적을 소개하며, 이번 개소식을 계기로 IR센터가 우리 대학 성과관리와 연구의 컨트롤 타워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역량 기반 및 수요자 중심의 교육이 대학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제안을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서울시립대 IR센터(Center for Institutional Research)는 지난 9월 미래혁신원 내 신설되어 데이터 기반 종합 성과관리 및 연구체계 강화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서순탁 총장은 개소식 축사를 통해 “우리 대학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IR센터가 출범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IR센터가 성과관리와 기관연구를 통해 우리 대학의 정책 결정과 발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히며, 학내 구성원과 외빈들의 적극적인 응원과 지지를 부탁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