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리시청소년수련관, 다양한 비대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운영

중앙일보 2020.11.16 10:33
재단법인 구리시청소년재단 구리시청소년수련관(대표이사 직무대리 신재옥)에서 2020년 코로나 확산에 대비하여 [구리시 청소년 종합예술제-온라인&오프라인 병행], [2020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지글보글 초등밥상], [구리시청소년어울림마당 슬기로운 집콕생활], [PBL-플라스틱 다이어트] 등 다양한 비대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활성화 운영하고 있다.
2020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지글보글 초등밥상 진행사진

2020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지글보글 초등밥상 진행사진

 
특히 [2020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지글보글 초등밥상], [구리시청소년어울림마당 슬기로운 집콕생활]의 경우 식재료 및 밀키트 전문업체인 더팜홈쿡(대표이사 권택규)을 선정하여 상호 교류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재료를 이용해 집에서도 요리수업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키트를 제작하여 제공,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오랜 시간 집에서 시간을 보냈던 청소년에게 요리, 만들기 등의 체험키트를 배부하고 화상프로그램 및 유튜브 라이브 수업을 통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집에서도 보다 다양한 양질의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구리시청소년어울림마당 슬기로운 집콕생활-랜선김장담그기 진행사진

구리시청소년어울림마당 슬기로운 집콕생활-랜선김장담그기 진행사진

 
구리시청소년수련관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거리두기 강화 중에도 2주에 한 번씩 실무진들이 직접 참가 청소년의 가정을 방문하여 간편식을 비롯한 식사와 활동물품을 전달하고 활동영상을 촬영하여 온라인으로 전송하여 돌봄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게끔 많은 노력을 하였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늘푸름’비대면 돌봄(물품지원)

구리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늘푸름’비대면 돌봄(물품지원)

또한, 환경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팀으로 꾸려 청소년이 주도하는 PBL(프로젝트 기반학습) 환경개선 프로그램 [플라스틱 다이어트] 가 화상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교육, 토의, 브레인스토밍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보다 풍성하게 진행되었으며 오는 12월 5일 결과물 발표회가 진행 될 예정이다.
PBL-플라스틱 다이어트 진행사진

PBL-플라스틱 다이어트 진행사진

 
재단법인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직무대리 신재옥 관장)은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체험활동이 온라인 활동으로 바뀌면서 청소년들에게 체험의 기회가 줄어든 것 같아 걱정되었지만, 위기가 기회로 되어 가족과 같이 요리하고 체험하고 즐기는 특별한 체험으로 오히려 성과가 컸다고 생각한다. 그동안 참여한 청소년들과 가족분들 모두 즐겁고 소중한 기억으로 남았음을 참여 후기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기획과 준비, 진행에 수고한 수련관 선생님과 온라인수업으로 열심히 강의해주신 강사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수련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법인 구리시청소년재단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경기도가 주관하고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최하는 2020 경기도 청소년수련시설 운영대표자 표창 시설부문에서 영예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체험활동 참여를 원하는 경우 구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공지사항-청소년활동 공지)에서 자세한 안내사항과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