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리사와코리아, 글로벌 475서체 타입스퀘어 클라우드로 韓서만 공개

중앙일보 2020.11.12 15:43
주식회사 모리사와코리아(대표이사 김영길)는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인 타입스퀘어(TypeSquare)를 통해 글로벌 475서체를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글로벌 475서체는 CJK(한, 중, 일) UD 신고 패밀리와 CJK UD 레이민 패밀리, CJK 류민 패밀리 등 475개의 다국어 폰트를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한 것으로 클라우드 방식을 통해 한국에서만 공개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특히 글로벌 475서체는 오랜 시간에 걸쳐 완성된 고품질의 수준 높은 폰트로 디자이너의 컨셉을 100% 표현해 낼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서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비자들은 원클릭으로 475개의 글로벌 서체를 자신의 PC에 저장 후 기호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내년 2월에는 모리사와그룹에서 최종 엄선한 프리미업급 한글 180서체가 무료로 추가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김종혁 모리사와코리아 이사는 “이번에 공개되는 타입스퀘어 클라우드(TS Cloud)는 한국에서만 판매되는 글로벌 폰트 패키지 제품”이라며 “그동안 각국의 글로벌 서체에 항상 목말라 하던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한줄기 단비 같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4년 5월에 설립된 모리사와코리아는 지난 1924년 세계 최초로 사진식자기를 개발, 상용화한 일본 오사카 소재 글로벌 서체 회사인 주식회사 모리사와 그룹의 한국 현지법인이다. 모리사와코리아는 게임ㆍ예술ㆍ웹툰 등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K콘텐츠 비즈니스의 든든한 조력자로서 라틴어, 중국어, 일본어를 비롯 키릴어, 태국어 등 각국의 다양한 폰트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