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여자대학교 직무박람회 ‘Job談(잡담)’ 온라인 개최

중앙일보 2020.11.10 16:34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2020년 직무박람회 잡담(Job談)’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서울여대 취업경력개발팀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마다 직무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6번째로 열리게 되는 ‘2020 Job談(잡담)’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직무박람회 형식으로 열린다.
 
이번 직무박람회는 비대면 운영을 위해 별도 온라인 사이트를 구축하였으며, 「취·창업특강」, 「기업설명회」, 「동문설명회」, 「동문특강」, 이벤트 등으로 크게 구성된다.  
 
주제에 따라 실시간 특강 및 관련영상 콘텐츠 제공으로 운영된다. 「기업설명회」에서는 참여 기업에 재직 중인 멘토들이 학생들에게 기업과 직무를 소개하고 취업에 필요한 조언을 들려주며, 「동문설명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 동문들이 후배들에게 직무에 관한 상담과 진로설계를 제공한다.  
 
‘취업에 성공하는 면접준비 전략’, ‘공공기관 취업전략’, ‘해외취업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지식재산권을 활용하여 취창업하기’ 등 다양한 취·창업 특강이 진행되며, 특히, 현직에 있는 동문 멘토가 참여하는 ‘언니들이 돌아왔다’도 동일기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김경아 학생처장은 “기존 2일간 진행되었던 행사를 온라인 운영의 장점을 활용하여 5일로 연장하여 진행한다”며, “학생들은 다양한 직무 분야의 기업 및 동문 현직자들과 장소와 시간 제약 없이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취업경쟁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