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양대학교, ㈜다크아이와 산학 업무협약 체결

중앙일보 2020.11.09 15:49

안양대 ( 총장 박노준 ) 는 지난 11월 6일 (주 ) 다크아이(대표이사 김윤영)와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지원하는 ‘디자인 주도 다학제 교육과정 지원 사업’에 선정된 안양대는 ‘빅데이터 리터러시 디자이너 (Big data Literacy Designer)’ 양성을 위한 연계전공을 개설했다. 이 협약은 디자인 주도 다학제 교육과정에 선발된 안양대 학생들을 ㈜ 다크아이가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두 기관은 대학-산업체간 연구개발 및 기술 자문, 교육과정 공동개발, 교과운영, 현장 실습 및 인턴 관리, 졸업생 취업, 산업체 위탁 교육, 기타 산학협력에 운영 및 관리 등을 약속했다.
 
안양대는 한류(K-wave)를 주도하는 코스메틱 산업에 초점을 맞춘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고객 선호도와 구매 예측을 과학적으로 도출하고 기업 자산 관리를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중심으로 연계 전공을 개설했다.
 
한경일 교수(글로벌경영학과)의 책임으로 진행되는 교육 사업은 신재욱 교수(화장품발명디자인전공),전주언 교수(글로벌경영학과), 박현영 교수(글로벌경영학과), 그리고 민경남 교수(화장품발명디자인전공) 가 운영 및 관리한다.  
 
본 지원사업은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기 위해 창의성 기반의 소프트파워 역량이 요구되는 인재를 양성하려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의지가 반영된 교육과정으로 안양대학교는 최소 3년간 지원받을 예정이다.
 
(주) 다크아이는 1997년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Two pair 속눈썹을 출시했으며, K-ma 시리즈를 출원했다. 이후 ‘화장품 명가 선정 (스포츠 서울, 2003)’, ‘ 대한민국건국 60년 고객만족 우수기업(헤럴드경제, 2008)’,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여성 소비자, 2009)’, ‘프로슈머 우수업체(한국경제매거진, 2010)’ 등을 수여받았다.  2016 년에는 ISO 9001, ISO 140001등을 인정받았다. 2020년 현재 올리브영, 다이소, 그리고 토니모리 등을 통해 2,000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7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안양대는 교육부가 선정한 ‘잘 가르치는 대학 (ACE+)’ 으로서 ‘고교교육기여대학’,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통일캠퍼스 대학’, ‘인문한국플러스 (HK+) 대학’ 등 수많은 수식어가 잇따르는 ‘창의융합 강소대학’으로 거듭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