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가족] 아보카도 20여 개 영양소 든 오일 할인

중앙일보 2020.11.09 00:04 건강한 당신 4면 지면보기
 알짜 정보

최근 아보카도 원과에 이어 아보카도오일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아보카도는 세계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해 ‘과일 중의 보석’이라고도 불린다. 항산화 성분인 프로안토시아니딘과 비타민·아미노산·미네랄, 여기에 단백질·지방 성분까지 함유한 보기 드문 과일이다.
 
 종근당건강의 ‘아보카도오일’(사진)은 아보카도 원과 20여 개를 압착해 한 병에 고스란히 담아낸 제품이다. 아보카도 최대 생산지이자 원산지인 멕시코의 하스(HASS) 품종을 사용했다. 하스 품종 아보카도는 과육의 지방 함량이 20% 이상으로 높아 식감이 부드럽고 향미가 진하다. ‘아보카도오일’은 샐러드 드레싱부터 각종 볶음·부침·튀김·구이 요리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열 공정을 최소화한 냉압착 공법을 적용해 아보카도 자연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담아냈다. 100% 엑스트라버진 오일이다. ‘처음 짜낸 최상의 오일’을 뜻하는 엑스트라버진 오일은 영양소 파괴가 적고, 다른 기름이 혼합되지 않은 제품으로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하루에 두 스푼만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오일 그대로 섭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종근당건강의 ‘아보카도오일’은 오는 13일까지 공식 콜센터(1644-0884)를 통해 할인가로 살 수 있다.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