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보안 꿈나무를 위한 사이버 가디언즈 콘퍼런스 온라인 개최

중앙일보 2020.11.06 10:29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차세대 정보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청소년을 위한 사이버 가디언즈 콘퍼런스를 오는 11월 14일(토)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 행사는 예년과는 다르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는 강연자만 참석하며, 그 외 인원들은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석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청소년 대상으로 개최하는 ‘사이버 가디언즈 콘퍼런스’는 201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였으며, 사이버 가디언즈 활동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청소년 대상으로 정보보안 분야에 대한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다.
 
첫 번째로 열릴 기조강연 시간에는 테이텀 정승기 CTO(BoB 디지털포렌식 트랙 멘토)가 “코로나 시대 기술의 변화와 정보보안”이라는 주제로 올해 초 코로나로 인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비대면 시스템이 우리 사회 전반에 확대됨에 따른 정보기술의 변화와 관련된 정보보안 이슈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질 진로특강 시간에는 라온화이트햇 핵심연구팀 지한별 PM(BoB 보안컨설팅 트랙 멘토)이 “화이트햇 해커 진로 소개”를 주제로 본인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정보보안 관련 진로를 소개하며 향후 정보보안 분야 진출을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서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는 2018년도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재학 중 사이버 가디언즈 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2019년도 BoB 8기에 선발되어 올해 3월에 수료한 고려대학교 안건희 학생이 “사이버 가디언즈에서 BoB까지”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향후 BoB에 지원을 희망하는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이며, 이와 함께 사이버 가디언즈 프로그램과 BoB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끝으로 사이버 가디언즈 주니어 랜선 임명식 시간에는 올해 사이버 가디언즈 정보보안 교육 운영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6개 고등학교* 대표 학생 1명씩 총 6명을 선정하여 임명할 예정이다.  
 
부천공업고등학교, 서울아이티고등학교,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세명컴퓨터고등학교,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 정보보안 꿈나무에서 차세대 보안리더가 될 사이버 가디언즈 주니어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본 행사의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