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핸드메이드페어·일러스트레이션페어’, 11월 19일 코엑스 개최

중앙일보 2020.11.02 08:00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이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0’과 함께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아티스트의 손에서 탄생한 열정과 온기를 가슴으로 전한다는 의미의 ‘Hand to Heart’를 주제로 관람객이 직접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전시장 내 무대에는 화과자 만들기·한복 원단을 활용한 DIY 클래스·꽃 풍선 만들기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체험부터,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좋아하는 동물 그리기 등 그림 클래스, 쉬운 꽃 포장 방법 배우기 등 실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부대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ㅇ

동시 개최되는 채식박람회 ‘K-비건페어’에는 친환경 제품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지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Hand to Earth’ 기획관이 마련된다. 더불어 비거니즘의 현재와 미래를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유명 NGO 활동가와 작가, 의사 등의 유관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수준 높은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피규어, 미니어처, 향수 등 나만의 아이템 만들기와 각종 공예 체험이 가능한 ‘체험 라운지’도 준비되어 있다. 체험 라운지에서는 한 번쯤 해보고는 싶지만 집에서, 혹은 혼자서는 어려웠던 작업을 전문가와 함께 하며 전문가의 세세한 티칭을 받아 완성도 높은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핸드메이드페어 2020‘ 홈페이지와 공식 SNS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먼저, ‘아티스트 팬덤전‘의 일환인 ‘내손내뽑 아티스트 응원 이벤트’는 행사장에서 홍보 중인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 응원하는 기회이다. 관람객은 자신의 취향을 저격하는 작품과 아티스트의 부스 정보를 우수작 응원 QR코드로 제출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 중 10명을 추첨하여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아티스트는 내년 개최 예정인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과 부산 행사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작품을 직접 그리고 감상할 수 있는 ‘나도 일러스트레이터다’ 이벤트가 마련된다. 현장에 마련된 도구들로 자신만의 감성이 담긴 그림을 행사 전시대에 부착하면 응모 완료되며, 참여 관람객 중 3명을 선정하여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는 ‘관람후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람객이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 ‘K핸드메이드페어2020’과 함께 관람 후기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행사 종료 후 20명을 추첨해 특별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K-핸드메이드페어&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0’은 11월 18일(수)까지 홈페이지에서 2차 사전등록을 하면 30% 할인된 금액인 7,000원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각종 티켓 판매 사이트 및 소셜커머스를 통해서도 할인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주최사인 한국국제전시는 올 6월 ‘서울국제주류박람회’와 7월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 역시 참여 아티스트와 관람객 모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행사장 내부 손 소독제 비치, 문진표 필수 작성 등 방역관리도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