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핼러윈 데이(Helloween day)를 앞둔 26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한 클럽에 핼러윈 데이 무료입장 광고판이 걸려있다. 정부는 오는 31일 핼러윈 데이로 인한 고위험시설 내 밀집도가 커질 것으로 예측하면서 이에 대한 집중 방역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뉴스1]

핼러윈 데이(Helloween day)를 앞둔 26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한 클럽에 핼러윈 데이 무료입장 광고판이 걸려있다. 정부는 오는 31일 핼러윈 데이로 인한 고위험시설 내 밀집도가 커질 것으로 예측하면서 이에 대한 집중 방역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뉴스1]

매년 10월 31일 핼러윈 데이가 되면 이태원 거리는 인파로 발 디딜 틈 없이 꽉 찹니다. 그래서 이태원발 코로나 대확산 이후 비교적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이태원의 코로나 재확산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용산구는 현장 상황대응반을 동원한 코로나19특별방역대책을 추진을 예고했습니다. 보건 당국 또한 방역수칙을 한 번이라도 어길 시 즉시 문을 닫거나 벌금을 물게 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관리·감독에도 핼러윈 데이가 다가올수록 불안감을 표하는 네티즌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강력한 제재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옵니다. “영업금지 시키면 안돼요? 또 늘어서 자영업자들 힘들어질까 무섭네요.” “자제가 아니라 금지해주세요. 지금도 핼러윈 파티룩 주문량 늘었다고 난리던데요.” “그렇게 핼러윈 걱정되면 그때만이라도 거리 두기 단계를 좀 올리세요.” “왜 핼러윈은 통제 안 하는 것임? 법으로 보장된 집회는 통제하면서 법을 보장되지도 않은 핼러윈은 왜 통제 안 하는 건지.” “추석 때 집에 가기도 어려웠는데. 핼러윈이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도 아니고. 참나. 이럴 땐 진짜. 이건 정말 못하게 막아야 하는 것 아닐까요.” “수능 앞둔 상황에서 이번 확산은 무조건 막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좀 참자는 이야기가 계속됩니다. “유령놀이 하려다 유령 된다. 올해는 참자.” “도대체 핼러윈데이가 우리나라랑 무슨 상관이길래 난리들인지.” “마스크도 안 쓰고 마스크 쓴 것처럼 얼굴에 페인팅하는 사람들도 있을까봐 걱정되네.” “핼러윈 때 이태원 심각하긴 해 그냥 주말에 많은 정도가 아님. 도로 마비될 정도임. 골목도 좁은데 파도처럼 인파 쓸리는 수준.” “이번 핼러윈데이 한 번만 참아보자 제발. 이것만 넘기면 우린 마스크를 조만간 벗을 수 있다.”

 
이번 핼러윈 데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다양한 생각입니다. “핼러윈 상관없이 술집들 주말에 가면 바글바글해요. 당장 클럽만 아니라 주위에도 모여서 파티하는 사람 한둘 아닌데요. 뭐.” “자기 조상한테 감사 표시하는 명절과 제사는 싫은데 물 건너온 핼러윈 데이에 노는 건 좋아하는.” “설날, 추석 가족 보러 가는 것도 코로나 핑계 대면서 안 가놓고 핼러윈.” “차라리 홈파티해요. 홈파티. 괜히 다른 사람들 피해 주지 말고요.” “이태원 핼러윈 데이는 클럽만이 문제가 아니라 온 도로가 문제이지 않나. 이태원역 지하철 내려도 올라가는데 30분 넘게 걸렸던 기억이.” e글중심이 네티즌의 다양한 생각을 모았습니다.  
 
 
*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 어제의 e글중심 ▷ 이재명 미국 매체에 광고 ... “세금으로 자기 홍보하나?”
#네이버
"클럽만이 문제가 아니라 온 도로가 문제이지 않나. 이태원역 지하철 내려도 올라가는데 30분 넘게 걸렸던 기억이."

ID 'yung****'

#클리앙
"예전만큼은 안 될 거 같기는 한데, 그래도 불안하기는 하네요. 저 시기만 한시적 2단계나 2.5단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지도."

ID 'childish' 

#에펨코리아
"챙겼다고 클럽이고 뭐고 유치원도 할로윈 분장해서 애기들 보내질 않나 갑자기 왜 하는 거냐."
 
 
 
 
 
 
 
 
 

ID '짤줍이요' 

#클리앙
"코스튬 할 수 있는가? = o
코로나 관련 방역수칙을 지킬 수 있는가? = o
이번 할로윈은 어몽어스로 통일합시다."

ID 'Macchiato' 

#보배드림
"클럽 가는 날이 되었냐. 명절에 한복입고 부모님 댁에나 좀 가라."

ID '네시오십육분'

#네이버
"진짜 할로윈 파티가 되겠네. 마스크도 안 쓰고 마스크 쓴 것처럼 얼굴에 페인팅 하는 사람들도 있을까봐 걱정되네."

ID 'rose****' 


김소영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