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e글중심] 윤희숙 말 다 맞았네

[e글중심] 윤희숙 말 다 맞았네

스마트폰을 좌/우로 움직이면
전체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e글중심] 윤희숙 말 다 맞았네

중앙일보 2020.10.19 00:07 종합 29면 지면보기
e글중심

e글중심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은 7월에 국회에서 개정 임대차법의 비현실성을 지적하는 연설을 했습니다. 당시 더불어민주당은 윤 의원 연설을 “극단적일 정도로 선동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런데 윤 의원이 예상했던 문제들이 대부분 현실로 나타났습니다. 네티즌들은 결국 윤 의원 말이 다 맞았다고 합니다.
  
#“진짜 전문가는 예상했다”
 
“경제의 ㄱ도 모르는 사람들이 좋다고 박수칠 때 진정한 전문가는 손을 부들부들 떨며 열변을 토했다. 얼마나 답답하고 걱정스러웠으면. 이제 우리는 그 두려운 상상 속의 현재를 살기 시작했다.”
 
“윤희숙 의원이 예측했던 게 다 맞았네. 이렇게 내놓는 정책마다 헛짓하기도 쉽지 않을 듯. 제발 좀 그냥 가만히 있어라.”
 
“우리 국민은 이런 의원을 원합니다. 자기 분야에 전문적이고 자신감 있는 의원. 지금 정책입안자들은 공부 좀 하고 현실을 좀 알았으면 한다.”
 
“경제통 윤희숙 의원과 부동산 찐 전문가들은 부동산 3악법을 실시했을 때 결과가 어떨지 훤히 보였던 거죠.”
 
“영상 꼭 보세요. 두 손과 몸을 사시나무처럼 떨며 연설한 저 모습을요. 왜 떨었을까요? 이런 현실이 나타날 게 자명했기 때문입니다.”
 
“윤희숙은 한국 최고의 경제학자라는 평을 받는 사람이다. 그런데 이런 사람의 말은 무시하고 정치외교학 전공자인 김현미가 국토교통부 장관을 하고 있으니.”
 
#“주먹구구식 정책 결정 그만”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 차라리 그대로 두었으면 시장원리대로 자연히 해결될 문제인데 북 치고 장구 치고 멋대로 개입하니 이 난리지.”
 
“너무 신기한 게 어떻게 국가의 정책이라는 것이, 특히 부동산 정책이 매번 이렇게 뚝딱뚝딱 나오는 거죠?”
 
“섬세하지 못한 주먹구구식 정책 결정입니다. 비단 임대차법뿐만 아니라 부동산 정책이 어설퍼요.”
 
“정책을 하다 보면 실수할 수도 있죠. 급해서 조급하게 할 수도 있어요. 문제 생길 수도 있어요. 문제는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 데 있어요.”
 
e글중심지기=김소영 인턴기자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아 온라인 여론의 흐름을 정리하는 코너입니다. 인터넷(joongang.joins.com)에서 만나보세요.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