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가족] 환절기 면역력 증진 도와주는 발효 녹용

중앙일보 2020.10.19 00:04 건강한 당신 2면 지면보기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건강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한다. 아침저녁으로 큰 폭으로 변하는 기온에 신체 리듬이 깨지기 쉽다.
 

건강 톡톡 초이스 CHOI'S

갓 자란 사슴의 뿔을 말린 녹용은 심신의 허약함을 보완하는 대표적인 전통 약재다. 전통 한의서인 『동의보감』『본초강목』에는 녹용이 기혈 순환을 활발하게 해 심신의 활력을 돋우는 데 활용했다고 기록돼 있다. 현대에도 녹용에 대한 연구는 계속되고 있다. 면역 조절, 항암 작용, 간 손상 회복 등에 대한 연구 논문이 많이 나와 있다.
 
광동제약의 ‘광동진녹경’(사진)은 녹용에 특허 발효 공법을 적용해 영양·효능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건강식품이다. 약용 버섯인 동충하초에서 분리한 균주에 녹용을 72시간 동안 발효시켜 만든다. 이런 발효 과정을 거치면 녹용이 본래 지니고 있던 유효 성분의 활성도가 높아져 일반 녹용보다 생체 이용률이 높아진다. 또 인체 초기 면역을 담당하는 면역 기관인 보체계 활성도 기대할 수 있다. 광동진녹경에는 발효 녹용과 함께 특화된 공법으로 만든 홍삼과 산삼 배양근을 추가해 활력·영양을 강화했다.
 
광동제약은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광동진녹경 2박스(60일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박스를 더 증정하는 ‘2+1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광동콜센터(1833-2625)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구매 시 제품에 대한 상세 설명도 들을 수 있다.
 
 
 
권선미 기자  kwon.sunmi@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