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대학교, 우수취업사례 발굴 공모전 운영

중앙일보 2020.10.16 15:49

국제대학교(총장 김방)는 지난 8월부터 3개월 간 졸업생 대상 우수취업사례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국제대학교 학생취업처와 대학일자리센터 주관으로 교내 재학생들의 취업마인드 향상과 구직활동 동기부여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그랜드 하얏트 호텔 및 삼성물산, 프라다코리아 등 다양한 기업에서 근무 중인 32명의 졸업생이 참여하여 본인들의 구직활동 경험담과 현재 담당직무 소개, 취업을 앞둔 후배들을 위한 다양한 조언 등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성공취업 졸업생들은 본인들의 구직활동 경험을 생생히 소개하며 취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직무경험 확보와 어학능력, 전공공부 중요성을 집중 안내하였고 현재 수행 중인 업무에서 필요한 의사소통 및 문서작성 등 실무적 지식도 함께 제공하여 재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인호(호텔관광경영학과 졸업)씨는 “취업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직에 대한 자신감과 정보활용, 그리고 포기하기 않고 도전하는 끈기”라고 말하며 최근의 코로나19 여파로 더욱 어려워진 상황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취업전선에 용감하게 나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종규 학생취업처장은 “성공취업 선배들의 생생한 조언과 경험 소개는 취업을 앞둔 재학생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구직 동기부여”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재학생 대상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과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