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SIX9엔터테인먼트, DREAM-X 1집 글로벌 라인업 확정

중앙일보 2020.10.15 09:37
7SIX9(세븐식스나인, 769) 엔터테인먼트가 드림엑스 1집의 글로벌 라인업을 확정 발표했다.  
 
지난 8월 드림엑스 참여를 발표한 ‘렌카’와 호흡을 맞출 아티스트는 ‘汪苏泷(왕쑤롱 Silence)’이다.
 
2010년 〈First〉로 데뷔한 ‘왕쑤롱’은 중국의 대표적인 남성 싱어송라이터로서 〈万有引力〉, 〈小星星〉, 〈有点甜〉, 〈一笑倾城〉, 〈年轮〉 등 MV 유튜브 조회 수 2억뷰를 기록했으며, SNS 팔로워 2,5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OST와 광고 음악 부문에서만 80곡 이상을 발표하여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지난 9월 15일 TME(텐센트뮤직)와 함께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하여 약 400만 명의 동시 시청을 기록했다.  
 
7SIX9 황윤하 대표는 “이번 드림엑스 1집의 주제는 ‘LOVE’이며, 글로벌 탑 싱어송라이터들의 듀엣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다. 렌카와 왕쑤롱 모두 ‘사랑’을 주제로 하는 미디어 템포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OST와 광고 음악 참여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섭외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발매될 드림엑스의 앨범들은 차별화된 컨셉트와 다양한 조합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만족시킬 것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중국 음악 팬들을 위해 기획된 만큼 중국의 TME(텐센트뮤직)와의 독점 계약으로 음원 스트리밍, 온라인 콘서트 진행 등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일 것이다.”라며, “앞으로 7SIX9의 DREAM-X가 글로벌 스타들의 콜라보레이션 대표 브랜드가 될 것이다. 최근 음악 시장의 화두인 ‘글로벌’에 어울리는 대규모 프로젝트로서 한국이 전 세계 컨텐츠 문화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769엔터테인먼트의 DREAM-X는 글로벌 탑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 앨범 및 비대면 온라인 콘서트 제작 프로젝트로서 각 국가별 인기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 컨텐츠를 연속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7SIX9엔터테인먼트는 2019년 미국의 제리 그린버그(Jerry L. Greenberg)회장과 함께 마이클 잭슨 헌정앨범 1집 ‘Let’s shut Up & dance’를 발표했다.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가 프로듀싱하고 엑소의 Lay Zhang, NCT 127이 피처링하며 글로벌 음악 팬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중국 텐센트 산하 TME(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와 공급 계약을 맺어 화제가 되었다. TME는 큐큐뮤직(QQ Music), 쿠거우뮤직(Kogou Music), 쿠워뮤직(Kuwo Music) 등 아시아 대표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을 소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서 6억 5,000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