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과원 바이오센터 ‘첨단바이오의약품 비임상·품질시험 전문교육’ 운영

중앙일보 2020.10.08 15:27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가 8일(목) 오전 10시 수원시 소재 바이오센터에서 ‘2020년도 첨단바이오의약품 비임상․품질시험 전문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주최하고 경과원 바이오센터가 주관하며, 첨단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과 평가를 담당하는 기업 및 기관 연구원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교육은 ‘유세포분석법 이론 교육 및 분석기술 실습’이라는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교육 효과를 높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및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운영했다.
 
세부적으로 교육은 참단바이오의약품의 비임상 시험의 이해, 유세포분석법을 활용한 세포․유전자치료제의 분석 이론, 유세포분석법의 밸리데이션, 유세포분석법 설계방법 및 유의사항, 검체준비 및 전처리, 유세포분석, 시험결과 분석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오는 16일(금)에는 한남대학교 대덕밸리캠퍼스에 입주한 ㈜바이오피에스서 ‘마이코플라즈마 부정시험 이론 및 실습․결과 분석’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첨단바이오의약품 비임상․품질시험 전문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판수 바이오센터장은 “이번 전문교육이 도내 바이오 기업들의 연구개발 및 평가 진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첨단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바이오센터 천연물연구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